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자원봉사단 부천교회, 현충탑 환경정화 봉사활동

신천지 자원봉사단 부천교회, 현충탑 환경정화 봉사활동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신천지 부천지부 자원봉사단은 지난 1일 현충일 행사준비를 위해 부천시청 및 국가유공자회 10단체와 협력해 부천시 현충탑(레포츠공원) 환경정화 대청소를 실시했다. 


무공수훈자회, 6.25참전유공자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신천지자원봉사단 등의 회원들은 환경정화에 앞서 호국영령의 희생이 헛되지 않길 바라고, 다음 세대에는 전쟁의 아픔을 겪지 않도록 우리나라 조국 통일과 세계 평화가 하루 빨리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현충탑 앞에서 참배하고 작업을 시작했다.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현충탑 올라가는 계단에 전면 청소작업과 좌우 현충탑 오르막길에 떨어진 낙엽과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작업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안순영씨는“이번 봉사가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정화봉사를 하게 돼 기쁘고 더욱 의미 있는 봉사”라며 “더운 날씨지만 봉사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하니 힘이 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시 복지과 관계자는 “해마다 현충탑 정화작업을 해왔지만 이렇게 적극적으로 환경정리하고 봉사를 해주는 곳은 드물었는데, 이번에 신천지 자원봉사단이 일을 다 한 것 같다”고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54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