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서울교회,자원봉사단, 올해도 서울국립현충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나서

신천지 서울교회,자원봉사단, 

올해도 서울국립현충원 환경정화 봉사활동 나서






신천지 서울교회 자원봉사단(단장 유완준)은 지난 27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정화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천지 자원봉사자 50여 명은 순국선열에 대한 현충탑에서 참배 후 현충원의 27번~56번 묘역과 장군 제1묘역에 버려진 쓰레기와 마른 풀 및 나뭇가지 등을 수거하는 작업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연희(24·여)씨는 “이번 봉사가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고마운 마을을 전해드리는 것 같아 더욱 의미있는 봉사”라며 “봉사는 나를 위해 필요한 것 같아 앞으로도 기회가 있으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봉사자 김원영(38)씨는 “6월이면 호국보훈의 달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현충원을 방문할 것 같아 도움이 되고자 봉사에 참여했다”며 “무더운 날씨지만 봉사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하니 힘이난다”고 전했다.

 

신천지 서울교회 자원봉사단 관계자는 “다른 봉사활동들도 의미가 있지만 나라를 위해 힘쓰신 호국영령들이 있는 현충원에서 봉사하는 것은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 든다”며 “호국영령의 희생이 헛되지 않고 다음 세대에는 전쟁의 아픔을 격지 않도록 우리나라 조국 통일과 세계 평화가 하루 빨리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신천지 서울교회 자원봉사단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현충원 환경정화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들의 감사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후손들에게 전쟁의 아픔을 간접적으로 느끼며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역주민들을 위해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 출처]

http://naewaynews.com/wellplaza/site/board/board-read.php?index_no=173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