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정릉3동에 사랑의 연탄 5000장 기증

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정릉3동에 사랑의 연탄 5000장 기증





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서울교회와 한성교회는 25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5000장을 기부하고 연탄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함께 연탄 나눔을 실천한 새정치 성북포럼 이상현 대표는 “정부나 기관이 못하는 일을 교회가 나서서 좋은 일을 하니 감동받았다”며 “연말에 이웃에게 정을 나누며 좋은 선물을 주는 것 같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연탄을 배달한 곳은 성북구에서도 가장 오르기 힘든 높은 산동네. 참여한 400여 명의 봉사자들은 가파른 언덕길에 한 줄로 길게 늘어서 트럭에 실린 연탄을 한 장 한 장 조심스레 옮기며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했다.


오랜만에 손님이 찾아와 반갑다는 박병택 할아버지(74)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와줘서 정말 고맙다”며 신천지 자원봉사단을 반겼다.


어르신은 “동사무소에서 169,000원어치 연탄 쿠폰을 주지만 9월부터 쌀쌀해지면 연탄을 떼고, 더 추워지면 1구 3탄에서 2구 3탄짜리 연탄을 떼기에 연탄이 더 많이 든다”고 토로했다.


이어 “이런 산동네는 거리가 있고 높아서 배달비가 많이 들기에 연탄을 살 수 있는 갯수가 줄고 한겨울을 나기엔 턱없이 부족한데 신천지 봉사단이 연탄 기증에 배달 봉사까지 해주니 정말 고맙다”고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정릉3동 변진수 5통장은 “산동네는 연탄 배달비도 많이 들지만, 높고 좁아서 힘이 들기에 배달을 해주는 사람조차도 없는 경우가 많다”며 “연탄을 받고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실 것 같다”고 전했다.


연탄 한 장의 무게 3.7kg, 연탄 한 장의 가격은 500원. 이 연탄이 따뜻함을 풍기는 시간은 7시간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정천석 지파장은 “연탄봉사는 500원의 행복인 것 같다”며 “따뜻함을 전하는 연탄처럼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전하니 보람되고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자료 출처]

http://www.daily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