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하늘나팔소리

연제구청, 교회건물 허가 두고 ‘특정교단 편들기?’ 우려 확산

연제구청, 교회건물 허가 두고 ‘특정교단 편들기?’ 우려 확산






성장세를 보이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부산 안드레교회가 추진하는 교회건물 건립에 대해 지역 개신교계가 반대 민원을 제기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와중에 부산 연제구청이 교계내부 논란에 적극적으로 개입해 특정교단의 기득권을 지키는 데 나서고 있어 파문이 커지고 있다. 


지난 11일 부산지역 교계 관계자 50여명은 부산신천지대책위원회(상임위원장 최홍준 호산나교회 원로목사)가 주최한 ‘신천지 부산본부 건물 신축 반대 교계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설명회에서 반대서명운동과 재정확보방안 마련 등에 대한 안건을 심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달 25일에는 부산지역 12개 개신교 관련 단체들이 ‘신천지 부산본부건물 건축반대를 위한 부산시민연대(상임위원장 최홍준 원로목사)’란 이름으로 안드레교회가 추진 중인 교회건립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역 개신교계가 전면에 나서 신천지 안드레교회 신축건물의 행정절차를 반대해 물의를 빚고 있다. 



최근 일부 기성교단 소속 교인들이 대거 신천지교회로 소속을 옮기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면서 개신교계가 경계심을 키우고 있다. 교계는 교인들의 이동을 막기 위해 신천지교회에 대한 비방과 온갖 의혹을 쏟아내는 데만 열을 올리고 있다. 실제 사법당국이 교계가 지적한 의혹들과 관련해 수사를 벌인 결과 위법성을 찾지 못했다. 결국 이들 교단 측의 주장은 ‘성경 중심의 신앙생활’을 강조하는 신천지교회로 발길을 돌리는 교인들을 편법으로 붙잡아두기 위한 교계 내부의 ‘밥그릇 지키기’에 불과하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제구청이 일부 개신교 단체들의 입장만을 대변하는 행정조치에 대해 심각한 종교편향 행위이며 위법행위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의사결정권자인 구청장의 종교적 성향이 행정결정에 그대로 반영된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00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