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通/핫뉴스

프란치스코 교황 ‘아시아 청년대회’서 청년 20명과 오찬

프란치스코 교황 ‘아시아 청년대회’서 청년 20명과 오찬


▲ 14일 서울 명동성당에서 열린 ‘천주교 교황방한준비위원회 기자회견’에서 대전교구
교황방한준비위원회의 유흥식 주교(오른쪽)가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프란치스코(78) 교황의 방한이 한 달여 남은 14일 천주교 교황방한준비위원회는 교황 방한과 관련한 행사 계획을 발표했다. 더불어 교황의 방한이 단순한 화젯거리로만 그치는 것이 아닌 교황이 전하는 메시지에 주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흥식(천주교 대전교구장 겸 대전교구 교황방한준비위원회장) 주교는 14일 명동성당에서 열린 천주교 교황방한준비위원회 기자간담회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8월 15일 ‘아시아 청년들과 오찬’을 연다고 밝혔다.

이 오찬에는 아시아 17개 나라 대표 청년들을 포함, 20명이 참석한다. 한국 인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네팔 캄보디아 미얀마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동티모르 중국 일본 타이완 몽골 등 17개국 청년들과 ‘아시아 청년대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보아 등이 합석한다.

유 주교는 대전 가톨릭대학교에서 열리는 아시아 청년들과의 오찬은 교황이 아시아 청년 대표들과 만남의 장을 원해서 성사됐다고 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주된 방한 이유는 ‘제6회 아시아 청년대회’ 참석이다. 대전교구에서 열리는 아시아 청년대회는 8월 13~17일 ‘젊은이여 일어나라, 순교자의 영광이 너희를 비추고 있다’를 주제로 22개국 청년 2000여 명이 참여한다. 교황이 아시아 청년대회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 주교는 아시아 청년대회 기간 중 열리는 아시아 청년들과의 오찬에는 교황과의 원활한 대화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인원을 제한했다고 말했다. 그는 “일단 대화가 통해야 하므로 영어를 할 수 있는 젊은이를 우선했지만 각 나라에서 여러 조건을 고려해 뽑은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또 이들 청년들은 일반 평신도로, 신학생이나 수녀·사제가 되기 위해 길을 걷고 있는 청년들은 뽑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48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