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봉사] 신천지 청주교회, 시각장애인들의 눈 대신해


신천지 청주교회, 시각장애인들의 눈 대신해   
  
 
 


▲ 지난 17일 신천지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청주교회의 자원봉사대 회원들이 (사)충북시각장애인연합회 정기총회 행사에 참석해 시작장애인 안내 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신천지 증거장막성전)

신천지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자원봉사대 회원들이 시각장애인들의 눈을 대신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7일 신천지 청주교회의 자원봉사대 회원들은 (사)충북시각장애인연합회 정기총회 행사에 참석해 시작장애인 안내 봉사에 나섰다.

이날 하루 동안 자원봉사자 15명은 참석한 시각장애인들의 눈이 돼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자리안내를 시작했다. 또 화장실을 안내하고 식사를 도왔다.

시각장애인들의 옆에서 발걸음마다 안내를 해줘야 하는 힘든 일이지만 자원봉사들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협회 회원들도 “친절하고 정말 좋다. 오늘 하루는 내 지팡이가 필요 없는 날”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봉사활동을 한 정해연 씨는 “내가 안내를 잘못해서 피해가 될까봐 걱정되었지만 부족한 봉사자들을 너무 반겨주셔서 오히려 위로를 받았다”며 “이웃을 돕고자 봉사활동에 나온 것인데 나 자신을 위한 일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신천지 청주교회 신천지자원봉사대는 거리 청소 및 경로당 이‧미용 봉사, 장학금 전달, 김장 나눔 행사 등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랑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69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