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봉사] 신천지 광주교회, "미끄러운 골목길 모래주머니 나눠드려요!"


신천지 봉사

신천지 광주교회, "미끄러운 골목길 모래주머니 나눠드려요!" 


  
 
올 겨울 잦은 눈과 맹추위로 인해 얼어붙은 골목길은 집밖 외출을 해야 하는 노약자들에게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위험하다. 이에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광주시온교회에서는 빙판길에 뿌릴 수 있는 모래를 담아 전하는 봉사에 나섰다.

신천지 광주시온교회 자원봉사단은 10일 오후2시 북구 우산동 주민센터 직원과 함께 말바우 시장 뒷골목과 우산동 일대 응달진 골목길을 누리며 가가호호 모래주머니를 나눠 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광주시온교회 자원봉사단은 모래주머니 약 1천여개를 차량에 싣고 다니며 빙판길로 변한 골목길마다 집 앞에 놓아두기도 하고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장을 보러 가시던 주민 김연자(67세)씨는 핸드카트에 모래주머니를 담으며 “눈이 오면 너무 미끄러워 위험했는데 모래주머니를 주셔서 감사하다. 좋은 일 하신다”고 말했다.

시장 골목에서 튀밥가게를 하시는 김희철(70) 할아버지는 “나도 교회를 다니지만 시온교회에서는 참 좋은 일 하신다. 실천하는 신앙이 우리사회에 필요하다” 라며 젊은이들을 칭찬했다.

모래주머니 나눔 봉사를 주관한 광주시온교회 자원봉사단 김인수씨는 “유난히 추운 날씨로 인해 손님마저 발길이 뜸한 말바우 재래시장과 인근 골목길 취약지역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모래주머니 나눔 봉사를 시행했다”고 전했다.

올 겨울에만 모래주머니 나눔 봉사를 4차례 시행하고 있는 광주시온교회는 사랑나눔 김장김치 전달과 지역사회 독거노인 식사 대접 등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자료 출처]
http://newsa.co.kr/news/service/article/mess_02.asp?P_Index=52204&fl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