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하늘나팔소리

교황 “지옥은 존재하지 않는다” 주장… 교황청은 부인

교황 “지옥은 존재하지 않는다” 주장… 교황청은 부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옥은 존재하지 않으며, 참회하지 않는 영혼은 소멸할 뿐이라고 밝혔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다. 교황청은 곧바로 이를 부인하는 성명을 냈다.


29일(현지시간) 발행된 이탈리아 일간 라 레푸블리카에 따르면 교황은 이 신문 창립인인 에우제니오 스칼파리(93)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죽음 이후에 참회한 영혼은 신의 용서를 받고, 그의 응시 범위에 합류한다. 반면 참회하지 않는 사람은 용서받을 수 없고, 사라진다”고 말했다.


기존의 사후세계에 관한 기독교 교리와 정면 대치되는 교황의 이 같은 발언이 사실일 경우 논란이 예상된다.


교황은 무신론자인 스칼파리와 ‘신과 종교’를 주제로 한 인터뷰에서 “우주 전체를 창조한 신이 지구와 산, 바다, 별, 은하수, 모든 생명체, 입자들을 창조한 도구는 ‘에너지’”라는 의견도 제시했다.



교황청은 이날 성명을 통해 “스칼파리의 기사에서 교황의 발언으로 소개된 부분은 교황이 직접 말한 게 아니라 재구성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가톨릭뉴스통신(CNA)은 스칼파리의 발언에 의문을 제기했다. CNA는 “스칼파리는 지난 2015년에도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옥의 존재를 부정하는 발언을 했다고 거짓 보도했다”고 지적했다.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507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