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하늘나팔소리

신천지, “지구 나이 6천 살은 거짓말”

신천지, “지구 나이 6천 살은 거짓말”









창조론과 진화론 간 논쟁에 신천지예수교회가 답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최근 교계이슈로 떠오른 ‘교리비교 동영상’은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한 것은 맞지만, 지구 나이가 6천 살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명백히 잘못됐다고 지적한다.


모든 만물은 하나님이 만든 창조물이지만, 성경 창세기의 내용을 6천 년 전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신 내용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이치적으로도 맞지 않다는 것이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따르면 성경에 나오는 천지창조는 육적 창조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재창조에 대한 내용이다. 인류전체의 사건을 다루는 ‘인류사’가 아니라 하나님이 택한 선민들과 관련한 ‘선민사’를 담고 있는 것.


신천지예수교회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기성교단에서 성경을 문자 그대로 해석하다보니 상식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까지 무조건 믿어야 하는 오류에 봉착한다”며 “이는 성경과 신앙에 대한 불신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성경을 선민 역사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신천지예수교회의 해석이, 인류사적으로 바라보면서 파생되는 각종 모순들을 일거에 해소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0가지 항목의 교리비교 동영상 내용은 다음 사이트(www.shinchonji.kr/bl_wordCompareMovie)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자료 출처]

http://www.sundaytimes.kr/bbs/board.php?bo_table=B04&wr_id=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