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하늘나팔소리

몸싸움·욕설 ‘아수라장’ 전병욱 목사 재판장

몸싸움·욕설 ‘아수라장’ 전병욱 목사 재판장


 


삼일교회 담임목사 시절 여신도 성추행으로 물의를 빚어 교단 노회에서 면직 재판을 받고 있는 전병욱 홍대새교회 목사가 19일 재판에 참석하면서 또다시 찬성파와 반대파 간 거친 몸싸움이 벌어져 구설에 올랐다. 

이날 교계뉴스 뉴스앤조이는 전병욱 목사가 재판이 열리는 서울 대치동 예장합동 총회회관에서 취재진을 피해 비상계단으로 올라오는 과정에서 홍대새교회 교인 30여 명이 전 목사를 보호하면서 폭력을 행사했다고 보도했다. 전 목사는 재판이 열릴 때마다 홍대새교회 교인들의 비호를 받아왔다. 

보도에 따르면 홍대새교회 교인은 취재기자의 팔을 잡고 몸을 밀쳤으며, 재판장 입구에서 시위 중이던 이진오 목사의 피켓을 빼앗으면서 몸싸움을 벌였다. 또 다른 교인은 이 목사에게 “네가 목사냐”며 욕설을 했다. 또 교인들은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피켓을 내릴지어다!”라고 반복해 외치거나 “제3자가 무슨 상관이냐”며 소리를 높였다.

이진오 목사는 “전병욱 목사님, 어떻게 목사가 교인 뒤에 숨습니까! 목사라면 나와서 정정당당하게 말씀하십시오!”라고 외쳤다. 그러나 교인들은 이 목사의 앞을 막고 길을 터주지 않았다.

전 목사는 이 혼란을 틈타 비상계단을 통해 재판국으로 들어갔다.

전 목사의 성범죄와 관련한 평양노회 3차 재판은 이날 오후 12시 30분경 마무리됐다. 전 목사 측과 삼일교회 측은 약 30분간 대질신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병욱 목사는 2010년 여신도를 성추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목사직을 내려놨다. 그러나 노회로부터 공식 징계를 받지 않았고 새로 홍대새교회를 개척하면서 논란이 됐다. 최근 삼일교회 피해교인들의 증언을 담은 책 ‘숨바꼭질’이 출간돼 상습적인 성추행 사실이 폭로되면서 일반인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이에 노회는 전 목사에 대한 재판을 벌이고 있다. 

전 목사의 재판 때마다 홍대새교회 교인들의 비호가 이어지면서 비판의 목소리도 이어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뭔가 불편한 진실이 있으니 저러지 않을까. 전병욱 목사도 교인도 떳떳하면 저렇게 과하게 대처하지 않았을 것” “부끄러운 건 아나 보다. 한심하다” “전병욱 목사보다 비호하는 사람들이 더 문제” 등의 비판을 쏟아냈다. 

특히 지난 10일 2차 재판 당시 한 여성 교인의 발언이 알려지면서 비판 여론이 거세졌다. 이 교인은 전 목사의 성추행 사실을 부인하면서 “(피해자들이) 성추행을 (진짜) 당했다면 결혼을 할 수 있겠느냐”고 발언해 네티즌의 공분을 샀다.

인터넷매체 베리타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여성 교인은 “전 목사의 성추행 사실은 근거 없는 소문”이라고 주장하며 “성추행 피해 여성도 가운데 몇몇은 결혼을 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면 어떻게 결혼을 할 수 있는가? 만약 사실이라면 피해자들이 직접 (재판국에) 나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평양노회는 원래 11월 한 달간 조사를 벌인 후, 월말에 임시노회를 열어 전병욱 목사의 징계를 확정할 예정이었으나 당초 계획보다 재판이 길어지면서 12월에 임시노회를 열 것으로 보인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65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