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문화 자료실/하늘문화로 말하다

[신천지 하늘문화로 말하다] 아담 하와의 벗은 몸과 옷

아담 하와의 벗은 몸과 옷






 벗었다는 말은 본래 입은 것이 있었기에 벗었다고 한 것이다.
하나님이 창조한 만물 곧 식물과 동물들은 본래의 모습 그대로이다.
그러나 사람은 옷을 입고 있다.
또 마태복음 17장 2절과 요한계시록 1장 13절과 요한계시록 4장 4절과 요한계시록 15장 6절에서 본 하나님도 천사도 예수님의 영체도 옷을 입었다.
아담 하와는 벌거벗었으나 그 벗은 것을 알지 못했고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창세기 2장 25절과 창세기 3장 6-7절에 그들이 선악과를 먹은 후 자기들이 벗은 것을 알았다.


 선악과를 먹는다는 것은 창세기 3장 1-13절 말씀처럼 마귀 곧 뱀의 말을 믿고 받아먹는 것이며, 아담 하와가 뱀의 말을 믿고 받아먹음으로 그 벗은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면 벗었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시편 78편 2절 옛 비밀한 것이라는 말과 마태복음 13장 34-35절 비유로 한 말과, 창세기 2장 4절의 창조의 대략이라는 말을 전제로 하고 성경으로 들어가 본다.


*갈라디아서 4장 29절 육으로 난 자가 성령으로 난 자를 핍박한다.
*시편 82편 6-7절 신의 아들이 있고 범인이 있다.
*갈라디아서 3장 27절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는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다.
*요한계시록 3장 4절, 18절, 16장 15절 흰 옷을 입은 합당한 자, 흰 옷을 사서 입고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라.
*고린도후서 5장 1-5절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육체)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나니, 과연 우리가 여기 있어 탄식하며 하늘로부터 오는 우리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노니, 이렇게 입음은 벗은 자들로 발견되지 않으려 함이라. 이 장막에 있는 우리가 짐 진 것같이 탄식하는 것은 벗고자 함이 아니요 오직 덧입고자 함이니, 죽을 것이 생명에게 삼킨 바 되게 하려 함이라. 곧 이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에게 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라.
*로마서 13장 12절 어두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골로새서 2장 11절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골로새서 3장 9-10절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고린도후서 5장 17절 그런즉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위에 인용한 성구들로 '벗은 것'에 대한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창세기 2장 25절에 아담 하와가 벌거벗은 것은 이전 것(육체)을 벗고 생기로 인해 생령 곧 새로운 피조물이 된 것이므로, 그 벗은 것이 부끄러운 아니었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이 선악과를 받아먹은 후, 다시 말하면 창세기 3장 10절에 뱀의 설명(마귀의 말)을 듣고 그것을 믿은 후에는 자기가 벗은 것을 부끄러워하여(두려워하여) 나무 사이에 숨었다.
뱀과 그 뱀의 말을 믿음으로 생령 곧 성령이 떠난 육체가 되었기에 부끄러워 숨은 것이다.
갈라디아서 3장 3절의 말씀처럼 다시 육으로 돌아간 것이다.
흙 곧 육에서 성령이 되었다가, 다시 성령을 벗고 육으로 돌아간 것이다.
그리고 벗었다는 것은 옷을 벗음이요, 옷은 하나님(성령)의 말씀과 그 말씀 안에서의 행실을 의미한다.


 고린도전서 3장 9절에 성령이신 하나님이 생명이 말씀의 씨를 자기 목자의 마음 밭에 심었다.
그 후 싹이 나고 자라 큰 나무가 되었으니, 이 나무는 생명나무이며, 이 생명나무에 새 곧 성령이 와서 깃들였고, 많은 생명의 열매가 맺혔다.
마태복음 13장에 보면, 이 열매는 진리의 말씀으로 난 자요, 하나님의 자녀요 열매이다.
창세기 3장 22절에 이 생명의 말씀으로 된 열매를 먹으면 영생한다.


 이와 반대로 바벨론은 귀신의 나라요, 귀신이 바벨론 목자의 마음 밭에 마귀의 말의 씨(가라지)를 심어 난 것이 선악나무이며, 요한계시록 18장 2절에 여기에는 악령이 새가 와서 깃들이게 된다.
이 악령의 나무에 맺은 열매는 그 말의 씨로 된 것이며, 뱀의 열매를 들어 먹으면 뱀의 독(악령)에 의해 생령이 죽는다.


 모세 때에도, 예수님 초림 때에도, 주 재림의 계시록 때에도 창세기의 두 그루의 나무가 등장한 것은 성경은 증거하고 있다.
뱀(용)의 나라 바벨론의 목자 곧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열매인 그 말을 들어 먹으면,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육으로 돌아가게 되니, 곧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이다.
성령(생령)을 벗고 육을 입은 것이기에, 성령을 받으라(입으라)고 한 것이며, 이러므로 요한계시록 3장 18절의 말씀처럼 깨어 있어 누구든지 자기의 몸이 벌거벗은 몸이 되지 않도록 진리에 서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