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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문화 자료실/하늘문화로 말하다

[신천지 하늘문화로 말하다] 생명나무와 선악나무의 실체

생명나무와 선악나무의 실체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길과 진리와 생명이라고 하시고(요 14:6), 참
포도나무라고 하셨다(요 15:1). 이 두 말씀을 종합해 보면 예수님은
생명나무이시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에 관해 마태복음 13장 31-32
절에 비유하시기를, "천국은 마치 사람이 자기 밭에 갖다 심은 겨자
씨 한 알 같으니, 이는 모든 씨보다 작은 것이로되 자란 후에는 나
물보다 커서 나무가 되매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이느
니라."고 하셨다. 이 비유에서 새는 성령을 상징힌다. 예수님이라는
생명나무에는 성령이 비둘기처럼 내려와 앉았다(마 3:16).


 한편, 다니엘서 4장 20-22절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을 큰 나무라고 하셨다. 그리고 그 나무는 견고하고 커
서 땅 끝에서도 보이고 고(高)는 하늘에 닿았으며, 열매가 많아 만
민의 식물(食物)이 될 만하고 가지에는 새가 깃들였다고 하셨다.
바벨론은 구약 시대에 이스라엘을 침략하여 빼앗은 이방이다. 하
나님의 선민을 멸망시킨 이방 왕이 나무라면 선악나무이며, 그 나
무에 앉은 새는 악령이다. 그 안에 악령이 살고 있는 사람과 그 조
직, 그것이 바로 선악나무이며 지옥이다. 요한계시록 18장 2절에
는 귀신의 나라를 바벨론으로 비유하였다.


 성령이 함께하는 예수님이 참 포도나무라면 악령이 함께하는 이방
목자는 들포도나무이다.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5장 1-2절에 비유를
베풀어 말씀하시기를, '나의 사랑하는 자의 포도원에 극상품 포도나
무를 심었더니, 들포도를 맺혔다.'고 하셨다. 이것은 하나님의 선민
이 이방인과 하나 되었다는 뜻이다.

 예수님의 말씀이 참 포도로 만든 포도주라면, 이방 목자의 말은
들포도로 만든 음행의 포도주이다(계 17:1-5).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의 말에는 독사의 악독 같은 것이 들어 있으니(신 32:31-33) 그
것은 사람의 영을 죽이는 선악과(善惡果)와 같다.

 에덴 동산의 뱀이 하와에게 먹으라고 한 선악과는 바로 뱀의 교훈
이다. 에덴 동산은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지어 주신 장막이요, 아담
이 하나님 말씀의 씨를 뿌리던 밭이었다. 그리고 에덴 동산에 있던
뱀은 사단의 영이 들어간 사람으로, 그가 곧 선악나무의 실체이다.


 그러면 에덴 동산에 있던 생명나무는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
의 말씀을 받은 아담이며, 나아가 아담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성도들을 가리킨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선악나무를 제외한 에덴
동산의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어도 좋다고 하신 것은, 같은 하나님
의 말씀을 하는 사람들의 말은 아담이 믿어도 된다는 말이다.


 들포도주와 관련하여 음행(淫行)의 포도주에 관해 알아보기로 한
다. 요한계시록 17장과 18장에 보면, 바벨론이라는 이름을 가진
음녀(淫女)가 음행의 포도주로 만국을 무너뜨렸다고 한다. 이 음녀
는 요한계시록 13장의 선민 장막을 삼킨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을 타고 광야에 있었다. 음녀와 짐승은 기독교 세계 종말에 용
곧 사단이 조종하는 육체들이다. 에덴 동산의 뱀에게 들어갔던 영
이 마지막 때 이들에게 들어가 역사한다.


 바벨론이라는 음녀는 누구이며, 만국을 무너뜨린 음행의 포도주
는 무엇인가?

 바베론 음녀는 하나님을 떠나 하와같이 사단과 교제하고 그 영을 
받아 결혼하고(계 18:23 참고) 사단의 씨로 영적 자녀를 낳은 목자
를 말한다. 그를 가리켜 요한계시록 17장 5절에서는 땅의 음녀들
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고 했다. 하나님의 씨가 하나님의 말씀이
듯이(눅 8:11), 마귀의 씨는 마귀의 말이다. 그리고 음행의 포도주
는 사단과 교제한 음녀의 거짓 교리를 가리킨다.

 다니엘서 5장 1-4절에 보면, 바벨론 왕 벨사살은 잔치를 베풀고
그 아버지 느브갓네살이 예루살렘 성전에서 약탈하여 온 금잔에
술을 부어 마셨다. 이와 같이 바벨론 음녀도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
를 금잔에 담아 마신다(계 17:1-5). 그 금잔은 무엇을 말하는가?

 금잔은 금과 같이 변치 않는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을 가
리킨다. 그러나 음녀는 성경을 자기 식으로 해석하여 가르친다. 그
는 자기가 해석한 것을 모든 목자들에게 주어 가르치게 한다. 이
일을 가리켜 땅에 거하는 자들이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고 했
다(계 17:2). 음녀가 가진 금잔은 순수한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
각종 교리와 해석이 담긴 주석(註釋) 성경이다. 그러나 참 목자는
예수님께서 펼치신 계시의 책을 받아먹고 증거한다(계 10장).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을 요갹하면, 에덴 동산의 두 가지 나무 곧
생명나무는 하나님께 속한 사람과 그 안에 역사하는 성령을, 선악
나무는 사단에게 속한 사람과 그 안에 역사하는 악령을 상징한다.
그리고 생명나무 과일은 성령의 말씀을, 선악나무 열매는 악령의 
말을 가리킨다. 또한 성령의 말씀이든 악령의 말이든 무엇을 받아
들이느냐에 따라 각가 그 씨로 난 나무의 열매가 되고, 생명과 사망
으로 갈라진다. 열매 안에 씨가 있듯이, 사람 안에는 그가 받은 바
말씀(말)이 있다. 성도는 자신이 어떤 씨로 났는지 성경에서 답을 얻
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