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봉사] 신천지 청주교회, 재래시장과 상생․협력 위한 협약식


신천지 청주교회, 재래시장과 상생․협력 위한 협약식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청주교회 자원봉사대(이하 신천지 자원봉사대)는 3월 15일 오전 10시 청주 복대가경시장 상인회 20여명과 협약식을 맺고 앞으로 성도들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을 약속했다.

경제난과 대형마트에 밀려 힘들어하는 재래시장 상인들과 지역 상권을 살리는데 힘을 보태기 위함이다.

신천지 자원봉사대는 앞으로 매달 ‘시장데이’를 운영하고, 매주 주일 예배를 마친 후 성도들이 시장으로 가서 물건을 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 시장 홍보 배지 및 장바구니를 자체 제작해, 장을 볼 때마다 착용할 계획이다.

이는 특정한 날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상권 살리기 운동을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천한다는 신천지 자원봉사대의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복대가경시장 상인회 관계자는“이렇게 어려울 때 적극적으로 손을 내밀어준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고맙다. 큰 힘이 될 것 같고,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고 강조했다.

신천지 청주교회 한태희 담임강사는 “시장은 4계절의 변화를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시장이 없었다면 가족들이 어떻게 따뜻한 밥상을 마주할 수 있겠는가”면서 “대형마트보다 우리 이웃 간의 삶이 살아 숨 쉬는 재래시장을 이용해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싶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신천지 자원봉사대 측은 그 동안 중앙동 거리청소 및 문화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을 불우한 이웃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왔다.

이번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사는 청주 가경복대시장 뿐 아니라 다른 시장으로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자료 출처]
http://koreanewstoday.co.kr/detail.php?number=23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