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봉사] 신천지 구미교회 자원봉사단 “재래시장 살립시다”


신천지 구미교회 자원봉사단 “재래시장 살립시다”

 
 

     

    
200여 명 자원봉사자 참여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 신천지) 구미교회 자원봉사단은 24일 ‘재래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열었다.

구미교회 자원봉사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지역 사회와 지속적 유대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대한민국의 경제활동을 이끌어온 재래시장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구미교회 자원봉사단 200여 명은 ‘재래시장을 살립시다’, ‘대형마트의 수익은 외부로 나가고 재래시장의 수익은 지역 사회로 환전됩니다’, ‘인정 많고 싱싱함이 넘치는 중앙시장으로 오세요’ 등 다양한 피켓문구로 적극 홍보에 나섰다.

또한 구미 중앙시장의 중앙에서는 좌판과 현수막을 걸고 따뜻한 차를 나눠주며 시장 입구 양쪽에 서서 시민에게 인사하고 ‘재래시장을 이용해 구미상권을 살립시다’라는 문구가 적힌 휴대용 딸기 모양 장바구니 1000개를 증정했다.

이날 한 상인은 “대형마트에 밀려 잊히기 쉬운 재래시장 홍보를 이렇게 몸소 실천해 주니 앞으로 우리 시장 앞날에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다”고 말했다.

장을 보러 나온 나미영(가명, 27, 구미시 원평동) 씨는 “평소에 오면 시장이 휑한 느낌이었는데 북적거리고 생기 있어 보여 좋다”며 “자원봉사단이 와서 홍보하니 사람 사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윤규 구미교회 자원봉사단장은 “앞으로 우리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우리의 전통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민하고 개선할 것”이라며 “재래시장을 살리고 구미 경제를 살리는 데 일조하고 적극적인 봉사를 통해 재래시장과 하나 되는 봉사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교회 자원봉사단은 대형마트에서도 재래시장 이용을 통한 구미 시장경제 환원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73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