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의 말씀을 읽는자, 듣는 자들 ,지키는 자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증거와 국.내외 저자들이 견해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증거
사도 요한이 계시록 전장을 보고 들은 후 요약한 결론이 1장 1-8절까지이며,
3절에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이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한 것은 책의 글을 낭독하는 것을 말한 것이 아니다.
이사야 29장9-13절과 계시록 5장1-3절에서 말한 바와 같이 묵시 곧 계시록은
연구 한다고 해서 아는 것이 아니다.
에스걸1-3장과 계시록 10장 1-11절과 같이, 에스겔과 사도 요한은 호세아 12장
10절 말씀대로 빙자한 인물이다.
그리고 초림 때 계시된 책을 받아먹은 실상 인물은 마태복음 11장 27절의
예수님 이었고, 예수님이 에스겔 3장의 예언을 이루었다(마15:24참고).
계시록도 이와 같다.
이와 같이 계시록 1장3절의 ‘읽는 자’는 계시록 10장의 계시책을 받은 자요,
‘듣는 자’는 종들 곧 나라와 백성과 방언과 임금들이다(계7:9, 10:11).
누가복음 11장 28절에 있는 예수님의 말씀을 실제로 옮겨 놓은 것이 아니요,
아는 사실을 말한 것이다. ‘읽는다’는 말은 2절과 같이 받아먹은 계시말씀에
대해 그 뜻과 실상을 보고 들은 대로 증거하는 것을 말한 것이다.
이는 계시 책을 받고 실상을 보고 듣고 증거하는 말이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
국.내외 자자들이 견해
(1) 강병도(성경연구/요한계시록 1987 p.239), 오늘날도 예배시에 성경 낭독을 한다.
목회자이든 평신도이든 말씀을 회중 앞에서 읽는다는 것은 중요하다.
(2) G. E. Ladd(반즈성경주석/요한계시록 1990 p.27), 계시록을 읽고 연구하는 자와
관계 있지 않고 공공 예배와 관계 있다. 초대 교회는 집회에서 글을 읽었던
유대의 풍습을 그대로 따랐다.
(3) Robert H. Mounce (뉴인터내셔널주석/요한계시록 1987 p.73),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는 눅11:28을 옮겨 놓은 것이다.
(4) Watchman Nee(계시록연구 1995 p.11), 22:7에서는 읽는 것과 듣는다는 두 단어가
없다. 22장에 이를 때 모든 사람이 들었고 이미 읽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지키는 것이다.
참고한 서적
서적: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 <빛으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 >
저자: 김순옥. 박승병 공저
발행 연도: 개정판 2001년 3월 5일(초판 1999년 7월25일, 재판 2000년 1월1일)
발행처: 화명출판사
출처1.<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에 있는 주석 중에서 발췌한 내용에 대하여 신천지에서 바른 증거를
한 것이다>
출처2.<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아름다운 신천지 > 계시와 주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천지 계시록 비교,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3) | 2012.06.04 |
---|---|
신천지 계시록 비교,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도 볼 터이요 (1) | 2012.06.01 |
신천지 계시록 비교, 더하는 자와 제하는 자 (계 22:18~19)| (1) | 2012.05.28 |
신천지 계시록 비교, 열두 가지 실과의 생명나무 (계 22:2)| (3) | 2012.05.25 |
신천지 계시록 비교,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 (계 22:1) (4) | 2012.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