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1:7 볼찌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증거
구약에 빠른 구름을 타고 오시겠다 한 하나님은 예수님에게 오시어 하나가 되셨다(사19:1, 요10:30). '구름’은 보이지 않게 하는 것으로(욥22:14, 마17:4, 눅9:34, 행1:9), 영으로 오시기 때문에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것이다.
예수님은 자기에게 한 것이 하나님께 한 것이라 하셨다(요15”23 참고). 또 예수님을 보는 것이 하나님을 보는 것이며,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고 하셨다(요12:44-45참고).
세례 요한은 엘리야의 이름으로 왔고 (마:10-14,17:10-13,눅1:13-17), 성령은 거룩한 영이며,
보혜사는 대언하는 직책이다. 보혜사의 직책은 영이나 육이나 다 같은 직책이다.
영은 하나님같이, 엘리야같이 사람에게 와서 하나가 되어 말한다. 계시록 11장에 주의 이름으로 온 성령(보혜사 성령)을 모시고 선 보혜사 즉 두 증인을 찌른 것이 곧 주를 찌른 것이 된다.
그리고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보혜사 성령과 함께하는 자를 보는 것이 곧 재림 주를 보는 것이 된다. 2천 년 전의 죽은 영들에게 한 말이 아닌 것은,
1절에서 8절까지는 계시록 전장을 요약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 증거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한 참말(참 증거)이다
국.내외 저자들의 견해
(1) 박윤선(성경주석/계시록 1955 p.9), 주님의 종말적 내림은 조금도 숨김이 없어서 누구나
볼수 있게 오신다. 그를 찌른 자들’은 주님을 박해하는 자들에게 대한 통칭(通稱)이다.
(2) 여호와의 증인(계시록 1988 p.20), ‘여호와의 증인’을 적극적으로 박해한든지 그러한 행동을
소극적으로 동조하든지 간에, 그것은 마치 이러한 반대자들이 예수 자신을 찌르는 것과 같다.
(3) 조용기(요한계시록 강해 1976 p. 21),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손의 못 자국과 옆구리
창의 자국을 보고 난 후 그가 메시야임을 알고, 통곡하며 애통하는 자복의 울음을 울 것이다.
(4) Leon Morris(틴텔신약주석/요한계시록 1983 p.59), 주 예수께서 승리로 지상에 재림할
분로서의 신적 위엄을 묘사한다. 이 승리는 모든 사람이 보도록 공개될 것이다.
(5) John Walvoord(요한계시록 1994 p. 19), 그리스도를 실제로 처형했던 자들과 대적했던
자들이 죽었고, 천년왕국 이후에까지 부활하지 않을 것이지만, 이스라엘의 경건한 남은 자
들은 ‘그들을 찌른 자들을 보게 될 것이다(슥12:10).’
참고한 서적
서적: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 <빛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 >
저자: 김순옥. 박승병 공저
발행 연도: 개정판 2001년 3월 5일(초판 1999년 7월25일, 재판 2000년 1월1일)
발행처: 화명출판사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에 있는 주석 중에서 발췌한 내용에 대하여 신천지에서 바른 증거를 한 것이다.>
출처:진짜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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