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경주 신천지자원봉사단, 종교초월 불교단체에 `아름다운 벽화 선물`

경주 신천지자원봉사단, 종교초월 불교단체에 `아름다운 벽화 선물`







신천지자원봉사단이 경주 서악동 선도산에서 아름다운 벽화 봉사와 환경 정화 활동을 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경주신천지자원봉사단(이하 신천지봉사단)은 지난 17일 도덕회 경주지부 본당에서 벽화 그리기와 환경 정화 활동으로 (재)도덕회 수성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불교단체인 도덕회 수성원은 현재 선도산 내 마애석불상(보물 제62호)을 관리하고 있다. 


감사패를 직접 전달한 신쌍순(여·70) 수성원장은 “신천지봉사단의 벽화 그리기 봉사 이후 수성원을 찾는 불교신자와 등산객들이 예쁘다고 난리”라며 “앞으로도 신천지봉사단과 벽화 그리기뿐 아니라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서 신천지봉사단은 지난 9월 6~8일 3일간 선도산 내 수성원 창고와 화장실 등 부속건물에 벽화를 그렸다. 이 기간 20여명의 봉사자들은 물·계곡·나무·꽃·새, 바위폭포수 등을 그리며 단조롭고 평범했던 부속건물을 아름답고 밝은 모습으로 탈바꿈시켰다.


특히 봉사자들은 해당 건물까지 차량 진입이 어려움에도 벽화에 쓸 페인트, 비닐, 물통 등을 손수 지게에 이고 1시간을 오르내리는 열정을 보였다. 더불어 이들은 주변에 버려진 음식물 쓰레기와 비닐, 캔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펼쳤다.



수성원을 방문했던 한 불교신자는 “봉사자들이 산 정상과 다를 바 없는 이곳까지 와서 이처럼 예쁜 벽화를 그렸다고 하니 대단하다"며 “신천지봉사단이 이후에도 지역 내 관광명소들을 이곳처럼 아름답게 만들어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주신천지봉사단 최정길 단장은 “경주 시민들이 자주 왕래하는 선도산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너무 영광스럽다”며 “이날 받은 감사패는 신천지봉사단이 지역 시민들에게 더욱 더 봉사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으며 앞으로도 지역 구석구석에서 아낌없는 봉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자료 출처]

http://www.kbsm.net/default/index_view_page.php?idx=160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