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하늘나팔소리

강제개종교육 목사에게 당한 신천지인...신마녀사냥 영상

강제개종교육 목사에게 당한 신천지인...신마녀사냥 영상








CBS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 연일 화제를 모은 가운데 네티즌들 사이에서 신천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신천지교회를 소개하는 ‘신천지를 아시나요?(http://me2.do/xAxTNyXz)’란 제목의 동영상이 네티즌들의 입소문을 타며 유튜브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뿐 아니라 CBS가 제작한 ‘관찰보고서’가 신천지 교인들을 상대로 한 반인권적인 강제개종교육의 실체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면서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온 ‘신마녀사냥(http://me2.do/G2X7JzKA)’ 등은 개종이라는 명분하에 이단상담자(목사, 전도사 등)들이 자행하는 강제개종교육의 실태를 폭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신천지를 아시나요’는 신천지에서 만든 4분짜리 동영상이다. 이 영상에는 강제개종교육의 실태 그리고 신천지의 소개와 성장을 만화 형식으로 담아냈다. 동영상은 지난 2007년 9월 MBC PD수첩에서 ‘신천지가 폭행, 가출, 이혼을 조장한다’는 내용의 방송을 한 이후 신천지 교인들이 국민들로부터 많은 오해를 받기 시작했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동영상은 가정파탄으로 몰고 가는 개종교육의 시작과 끝을 단계별로 소개하고 있다. 오보로 밝혀진 PD수첩이 방영된 이유는 지난 2005년부터 본격화된 개신교 내 강제개종교육에서 비롯됐다고 동영상은 밝히고 있다. 이단감별, 이단상담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이뤄지는 강제개종교육은 신천지에 대한 공포를 심어 가족들의 불안감을 조성하는 것이 첫 단계다. 개종 목사들은 불안감을 느끼는 가족에게 접근해 (상담비 명목으로) 돈을 받은 뒤 가족을 사주해 신천지 교인에 대한 납치를 지시한다. 이후 밀실에 가두고 구타와 협박, 심지어 정신병원에 강제감금도 자행했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81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