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자원봉사단, 6.25 참전용사들의 손 석고 기념품 전달 !

신천지 자원봉사단, 6.25 참전용사들의 손 석고 기념품 전달 !


 


구미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지난 4일, 6일에 이은 15일날 3차로 열게 된 ‘나의 살던 고향은’ 행사는 6.25참전 유공자회 구미지부에서 유공자들의 손을 일일이 떠서 만든 손석고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신천지 자원봉사단장 이찬희는 “유공자들을 만나기 전에 본 전쟁영상을 통해 6.25 내전을 겪은 참전 용사들의 수고를 생각하니 그 애국심과 정신을 앞으로 후손들도 지켜갔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글을 전했다. 

유공자회 박두호 고문은 “세월이 지나면서 점점 잊혀져가는 나라의 분단의 아픔, 그 날 있어진 전쟁의 고통을 현 시대에 사는 젊은이들이 애국심조차 잃어가는 모습을 볼 때 많이 안타까웠다. 

하지만 이렇게 배려해준 봉사단이 있어, 꼭 그렇지 만은 않다는 것에 희망이 생겼고, 앞으로 남은 노년의 나날동안도 대한민국을 지켜볼 수 있어 행복을 느낀다“고 전했다.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직접 떡과 전, 백숙 등 음식을 준비하였고 6.25내전에 참전국 캄보디아에서 이민 온 리다 외국여성 외 3명이 참여하여 유공자들에 대한 감사로 캄보디아 음식과 전통 춤 공연을 준비하여 유공자분들과 식사를 함께 하였다. 



[자료 출처]
http://newsgumi.kr/news/service/article/mess_01.asp?P_Index=17077&fl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