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자료실/말씀 묵상

[성경]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신 예수님(마 3:13-17)


[성경 - 마 3:13-17]

[13절] 이 때에 에수께서 갈릴리로서 요단강에 이르러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려 하신대
[14절] 요한이 말려 가로되 내가 당신에게 세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당신이 내게로 오시나이까
[15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제 허락하라 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하신대 이에 요한이 허락하는지라
[16절]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쌔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17절] 하늘로서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예수님게서 갈릴리를 떠나 요단 강에 이르러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려 하셨습니다.
그러자 요한은 "내가 당신에게 세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당신이 내게로 오시나이까?"라며 사양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지금은 내가 하자는 대로 하여라. 우리가 이렇게 해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진다.'라고 하셨습니다.
세례를 받는다는 것은 그 전(殿)에 속한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껫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심으로 언약의 사자가 길 예비 사자의 전에 임한다는 말라기 3장 1절의 예언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세례를 받으신 일은 곧 메사아의 출현을 알리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예수님께서 세례를 받고 물에서 올라오시자,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같이 자기 위에 임하는 것을 보셨습니다.
이때 하늘에서 소리가 있어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라고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마 3:13-17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신 예수님'에대해 성경을 통해 말씀을 묵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