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문화 자료실/하늘문화로 말하다

[신천지 유럽 말씀대성회] 유럽 순방은 '동성서행(東成西行)'의 시작일 뿐!


[신천지 유럽 말씀대성회]


유럽 순방은 ‘동성서행(東成西行)’의 시작일 뿐!
신천지예수교 이만희 총회장 유럽 말씀대성회 성공리 개최

 

 

신약의 예언, 계시록의 실상 계시를 육하원칙으로 증거 하는 현장에 수많은 성도들과 목자들이 모여드는 새 물결이 일고 있다. 국내 주요 도시에서 총 14회, 무려 20만 인파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던 신천지 말씀대성회가 이번에는 유럽에서 개최되어 한국 기독교계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유럽 성경 컨퍼런스에 초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이만희 총회장은 지난 5일 출국 직후 독일 목회자와의 간담회를 비롯하여 열흘간의 바쁜 일정에 올랐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한 이 총회장은 곧바로 프랑크푸르트 교회 봉헌 예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그는 “하나님의 가족 안에서 국경은 없다”며 "전 세계 모든 신앙인들이 하나님 안에서 하나 될 것"을 피력했으며, 침체된 유럽 종교계 소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곧이어 프랑크푸르트 프레스센터(FPC)에서 유럽 성경 컨퍼런스의 막이 올랐다. 지난 7일 일반 성도가 아닌 목회자 20여명과 현지 언론이 참여한 목회자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이 총회장은 이날 유럽에 오게 된 이유에 대해 누가복음 18장을 들어 “수차례 독일 측에서 강연을 요청해 왔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 초림 때 하늘 복음이 이곳 유럽에서부터 시작되어 마태복음 24장 14절의 말씀처럼 땅 끝인 동방 대한민국까지 전파됐다”며, “이제 그 예언이 대한민국에서 이루어졌고 그 이룬 것을 다시 유럽에 전하는 ‘동성서행(東成西行)’의 역사가 오늘날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순방이 ‘동성서행(東成西行)’의 시작을 알리는 첫 발걸음이며, 향후 전 세계적으로 신약을 이룬 실상을 전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천명한 셈이다.

 

이에 대한 현지 참석자들의 반응은 실로 뜨거웠다. 이 총회장의 강의 후 참석자들은 일제히 기립박수를 보내고 질문 세례를 했으며, 독일의 한 국영방송인 라인마인TV는 ‘새로운 성경학교’가 열렸다며, “신천지의 계시록 해석은 성경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성경을 이해할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다고 한다”고 보도했다.

 

12일 현지시각 6시, 베를린의 관청 건물인 레안에른스트홀에서 유럽 최초로 ‘새 언약의 말씀대성회’가 개최되었다. 독일을 비롯해 프랑스, 이탈리아 등 전 세계 28개국에서 찾아온 400여 명의 목회자와 신학자들이 자리했다.

 

“유럽의 형제여러분, 성경에 약속하신 하나님의 말씀 마태 24장과 마태 13장, 그리고 계시록에 대해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라는 말로 시작하여 물 한 모금 마시지 않고 이 총회장은 두 시간 연강을 했다. 계시록 1장 1절부터 시작하여 22장까지 전 장을 요약하여 강의한 내용에 대해서는 참석한 모든 신학자들이 입을 다물지 못했다. 이러한 열기는 신학자들의 쏟아지는 질문과 함께 장장 5시간 동안 질의 응답과 언론사 인터뷰로 이어졌다.

 

이 집회에 대해 독일 공영방송인 라이프치히 방송은 “이만희 씨는 평범한 기독교인이 아니며, 요한계시록이 성경에 기록된 대로 이루어진 것을 전하는 사명이 있다고 한다”라며, “이만희 씨의 이름 ‘만희(萬熙)’는 ‘빛’ 또는 ‘밝히다’는 뜻으로, 그에게 너무도 잘 어울린다”고 보도했다. 이 방송을 통해 이 총회장은 “저는 모든 기독교인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책 요한계시록이 열렸고 이루어졌습니다. 와서 들으시고 스스로 확인해 보십시오”라며, “만약 이것이 진짜라면 이것은 이미 천국에 와 있다는 뜻입니다”라고 지상 모든 기독교인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했다.

 

지역 인터넷방송으로 강연을 접한 세계인들의 감탄도 잇따랐다. 독일 현지 인터넷방송의 하나인 지트TV(jeettv.tv)에서는 이날 집회 생중계뿐 아니라 24시간 동안 재방영 및 세계적인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에 집회 다시보기 서비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이 방송국에서 오픈한 채팅창에는 성경 한 번 펼쳐보지 않고도 막힘없이 전달하는 그의 강연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도대체 누구냐’는 전 세계 기독교인들의 반응이 실시간 채팅으로 나타나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유럽 말씀대성회 이후 유럽 목회자들의 성경 세미나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집회 참석자 전원이 신천지의 말씀을 자세히 알고 싶다며 후속교육에 대한 문의를 해 와 추후 신천지의 계시 말씀이 유럽 전역으로 빠르게 퍼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신천지 인터넷 방송인 ‘진리의 전당’은 이번 유럽 성경 컨퍼런스와 베를린 말씀대성회의 돌풍 이후 독일어와 영어권 접속자가 증가하고 있어 빠르면 이번 달 말부터 독일어 방송을, 6월부터는 영어 방송을 송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