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지부, '하늘사랑 연탄나눔' 봉사 펼치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지부, '하늘사랑 연탄나눔' 봉사 펼치다!






지난달 30일과 지난 2일 두차례에 걸쳐 신천지자원봉사단대구지부가 남구 대명10동사무소에서 선정한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늘사랑 연탄 나눔' 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에는 대구 신천지 다문화센터의 외국인 수강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양 손에 연탄을 들고 나르며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앞장섰다.


베트남,스리랑카,네팔 등 5개국의 외국인 10여명과 신천지봉사단 40여명은 이기간 어르신들의 집을방문해 연탄 1000장을 전달했으며,박명희 대명10동장과 직원들도 지난달 30일 연탄나눔에 동참했다.


봉사에 참여한 박명희 동장은 "신천지봉사단이 우리 지역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주변 이웃들에게 큰 힘이 돼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함께 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루완(36·스리랑카)씨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면서 사람들이 왜 자원봉사를 하는지 그 의미를 알 수 있었고, 저도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신천지봉사단을 통해 주변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눠주는 좋은 일을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에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동참하고 싶다"고 밝혔다.


신천지봉사단 관계자는 "저희가 손수 준비한 연탄을 받은 어르신들 모두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냈으면 좋겠다"며 "신천지봉사단은 앞으로도 하늘의 빛과 비와 공기처럼 아낌없는 자원봉사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봉사단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봉사단 대구지부는 이달 중에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손뜨개 방한용품 전달 행사, 포항 지진 피해자 돕기 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http://www.ktin.net/h/contentxxx.html?code=newsbd&idx=347033&hmidx=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