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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신천지/오.생.수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64) 계 11장 두 증인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64) 계 11장 두 증인






64. 계 11장의 두 증인


▶ 한기총의 증거


“구약과 신약이다”

- 전 침례교 강○○ 목사 요한계시록 강해 중 (출처: 유튜브 영상)

- 장로교 故 이○○ 목사 저서 신약주해 요한계시록 중


하나님 여호와 앞에 두 증인이 서 있는데, 굵은 베옷을 입고 예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두 증인은 구약과 신약인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6절을 보면 주님의 말씀인 성경인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주의 말씀인 성경이 과거에 어떠한 일을 했는지 열거하고 있다.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하는 날동안 비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 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라고 했다. 주의 말씀으로 어떠한 일을 한 것을 열거하고 있지 않는가. 신명기 11장 16~17절에 보면 주의 말씀에 능력이 있다. 주의 말씀을 어길 때 어긴 그 땅은 항상 주님께 심판을 받아왔다. 주님께서 인내하시지만 하나님께서도 인내에 한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주님께서 심판하여서 깨어서 돌이키는 역사를 알 수 있다.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에서 두 올리브나무는 율법과 선지서(모세와 엘리야가 대표하는), 구약과 신약 등으로 해석된다. 촛대에 재료를 공급하는 두 올리브나무는 구약과 신약의 적합한 상징이고, 촛대는 유대인 그리스도교회를 모형한다. 환란에 일어날 두 증인의 성격을 비유적으로 나타낸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주(영)를 모시고 증거하는 두 목자이다”


 증인이란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는 사람’을 말하는 것인데, 어찌 구약과 신약이 두 증인이 될 수 있겠는가? 또 두 증인(사람)과 구약·신약(책)은 단어만 봐도 의미가 다르지 않은가? 또 두 증인이 증거하다가 죽임을 당하게 되고, 3일 반 후에 살아나게 되는데(계 11:7~11), 구약과 신약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다는 말인가? 슥 4:11~14에서 주 앞에 선 기름 발리운 자 둘을 두 감람나무라고 하였고, 계 11:3~4에서는 예수님에게 권세를 받은 두 증인을 두 감람나무라고 하였다.


따라서 감람나무로 비유된 두 증인은 ‘주(영)를 모시고 증거하는 두 목자’를 말한다. 두 증인은 1260일을 예언하는 사명을 가진 자요, 계시록 사건의 현장에서 보고 들은 자이다. 예수님은 누구든지 두 증인을 해하고자 하면 죽임을 당한다고 하셨다. 두 증인이 증거를 마칠 때 짐승에 의해 죽임(영적)을 당하고 3일 반 후에 다시 살아나 마지막 일곱째 나팔을 불게 된다. 이 일곱째 나팔 소리에 세상 나라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고(계 11:15), 하나님의 비밀 곧 부활과 영생이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였다(계 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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