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신천지 어록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신 이유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신 이유





하나님께서 예수님께 임하신 것은 

예수님은 죄가 없기 때문이었다. 


사람의 죄 때문에 떠나가신(창 6장) 하나님은 

죄인에게 임할 수가 없었다. 



이 죄를 해결하기 위해 예수를 보내어 

우리 죄를 대신 지게 하심으로 죄가 해결되었다. 


우리 죄가 해결됨으로 비로소 성령이 우리에게 임하게 되었다(행 2:1-4).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신 이유는 두 가지이다. 


하나는 우리 죄를 해결하기 위함이요, 

또 하나는 죄를 해결한 후 우리 안에 거하시기 위함이었다. 


이것은 성령과 우리 육체가 하나 되는 것이다. 


이런 내용은 성경 여러 곳(롬 8:9-11, 요 14:20, 계 3:20, 갈 4:6, 갈 2:20)에 약속되어 있다. 


이것이 신약의 영육 결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