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하늘나팔소리

[신천지 하늘의 교육] 아담 창조

아담 창조




 하나님께서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
니 생령이 되었다(창 2:7). 앞에서 아담이 최초의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밝혔으므로, 하나님께서 이미 창조하신 수많은 사람 중에 아
담을 택하여 생기를 주시고 함께하셨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하나
님게서 사람을 실제로 흙으로 빚으셨느냐, 아니냐 하는 문제는 집
착할 것이 못 된다. 바울은 '신화(神話)와 끝없는 족보에 착념(着念)
치 말라. 쓸데없는 변론이나 일으키고, 믿음을 통해 구원을 얻게 하
시는 하나님의 경륜(經綸)에는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한다(딤전
1:4).'고 하였다.
 사람이 태중에 있을때는 모체로부터 영양분을 받아먹고 자란
다. 그런데 어머니가 먹은 음식물은 모두 흙에서 난 것이다. 이러
한 관점에서 보면 사람을 실제 흙으로 빚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흙
으로 창조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불어넣었다는, 살리는 기운 곧 생
기는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없
는 사람은 생령이 없는 흙덩어리인 육체에 지나지 않으므로 하나
님을 알지 못한다. 하나님을 모르는 육체는 짐승과 같은 뿐이다
(시 73:22, 잠 12:1, 잠 30:2-3).
 이런 시각에서 볼 때 아담은 영이 산 사람으로, 하나님께서 인정
하신 최초의 '사람'이다. 아담 전에도 많은 육체가 있었으나 그들
은 하나님을 아는 영도, 하나님의 말씀도 없었으므로 짐승과 다를
게 없었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는 하나님과 또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자만이 사람이고, 모르는 사람은 짐승이다. 예수님께서 자신
을 사람의 아들 즉 인자(人子)라고 하신 것도 이러한 것과 관련이 
있다.


 아담은 하나님께 말씀을 받은 영적인 존재가 되었으므로 하나님
과 교통(交通)하였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적 존재인 아담의 영을
살리는 양식이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독처(獨處)하는 것이 좋지 아니하여 아담의
갈빗대 하나를 빼내어 돕는 배필인 하와를 지으셨다(창 2:18, 
21-23, 창 3:20). 그리고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루라고 하셨다(창 2:24).
 아담을 실제 흙으로 만든 것이 아니듯이. 하와를 실제 아담의 갈
빗대를 뽑아 만든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의 지체와도 같
은 성도들 가운데 여자 하나를 골라 그에게 붙여 주셨다. 그 두 사
람은 한 몸을 이루고 아담이 하나님께 받은 말씀으로 하나가 되었
으므로 서로 상대의 허물을 드러내지 않았다. 이것을 가리켜 창세
기 2장 25절에서는 아다모가 하와가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
였다고 했다.


 한편, 창세기 6장 1-7절에 보면 하나님의 아들들과 사람의 딸
들이 나온다. 하나님의 아들들은 아담처럼 하나님의 말씀과 산
영을 가진 영적 존재를 말하며, 사람의 딸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영이 없는 자들을 가리킨다. 창세기 6장에 기록된 '하
나님의 아들들'은 구체적으로 셋을 비롯한 아담의 자녀들을 말한
다(창 5:4). 그러나 가인이 아벨을 죽인 후 쫓겨났을 때 자기를 죽
일까봐 가인이 두려워했던 사람들(창 4:14)과 또 가인이 결혼한
여자(창 4:16-17)는 모두 하나님의 영이 없는 자들 곧 육체뿐인
사람들이다. 그들도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만물 가운데 하나이기
는 하나,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생기가 없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하나님과 그 말씀을 알지 못하는 사람은 짐승 같은 존재이다.
 악한 자에게 속한 가인(요일 3:12)이 그러했듯이, 생령을 가진
'하나님의 아들들'이 생령이 없는 '사람의 딸들'을 아내로 삼아
하나가 되었다. 저희가 낳은 자녀는 짐승처럼 영이 죽은 육체뿐이
었다. 하나님의 신이 사람을 떠나가시니 그들은 육체가 되었다. 하
나님께서는 그들의 수명을 120년으로 정하셨다(창 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