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通/IT박사

삼성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 공식 첫 핸즈온 영상 + 갤럭시노트3 스펙 (1/2)

삼성 갤럭시 노트3 + 갤럭시 기어 공식 첫 핸즈온 영상 + 갤럭시 노트3 스펙(1/2)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신 갤럭시노트3과 갤럭시 기어의 핸즈온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공식 영상이라 핸즈온이라기 보단 홍보영상이라고 봐야겠지만,
어쨋든 첫선을 보인 것 같네요.


영상에서는 달라진 흰색테마의 비디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스펙도 잠깐 나오는데,
발표회에서 알려진 것과 동일한 스펙입니다.

CPU : 2.3Ghz Quad-Cord Processor (Snapdragon 800)
RAM : 3GB
Memory : 32 / 64GB
Battery : 3,200 mAh
OS : Android 4.3 Jelly Bean


깔끔한 앞, 뒤면도 보여주고 있네요.
또한 갤럭시 노트3의 가죽 같은 외향의 플라스틱 뒷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펜을 활용하는 기능을 보여주는데, 아래와 같이 에어 커맨드 (Air Command) 기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3의 재미있고 또 유용한 기능으로
와콤 필기와 연동한 기능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이름 전화번호를 메모한 후



아래의 연락처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입력이 됩니다!


연락처에서 첨부한 그림파일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네요.


이전부터 있었던 펜을 이용한 페이지 편집 기능으로
저장하고 싶은 곳에서 펜으로 원을 그리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뜨네요.
화면을 봐선 스크린 캡쳐가 아닌 페이지의 내용저장 기능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S Pen을 사용한 편집 기능은 더 발전한 것 같아 보이네요.


아래와 같이 노트 기능도 더 발전한 것 같네요.
마인드 맵,



여행 기록



업무 차트




등으로 사용할 수 있네요.
특히 차트 기능은 차트 각 항목의 숫자를 수정할 수도 있고,
아래에서는 펜으로 네모난 바를 그려서 차트를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큰 화면을 활용한
갤럭시 스마트폰의 특징인, 멀티윈도우 기능도 강화되었네요
아래 사진은 새로운 멀티윈도우를 활용해 (New Multi Window)
위는 채팅 프로그램, 아래는 웹 브라우저를 띄워놓고
그림파일을 직접 끌어서 추가하는 모습입니다.




채팅창 두개를 띄워서
대화를 끌어서 가져올 수도 있네요!



펜 윈도우 (Pen Window) 라는 기능도 추가되었네요.
아래는 이메일을 보면서 계산기를 띄워서 계산하는 모습입니다.


글 잘 읽으셨는지요?
갤럭시 노트3의 영상은 여기에서 마치고,
갤럭시 기어는 다음글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풀 영상은 아래에서 감상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