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진짜 바로알자

[신천지-진짜 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 하나님과 마귀의 정체


하나님과 마귀의 정체

  본문 : 출 3:14-15, 계 20:1-3

 # 출애굽기 3장 14~15절
[출] 3:14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출] 3:15 하나님이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이는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라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표호니라

 # 요한계시록 20장 1~3절
[계] 20:1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계] 20:2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계] 20:3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깐 놓이리라


1. 하나님의 정체 생명나무

천지 창조주 하나님은 자존(自存)하신 분이며(출 3:14), 오직 한 분이라는 뜻으로 하나님이라 한다. 기억할 칭호(稱號)는 ‘여호와’이다.

하나님께서는 “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자를 죄 없다 하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으며(출 20:7), 예수님은 호칭인 ‘여호와’보다 ‘아버지’ 또는 ‘하나님’이라 하셨다.

요한은 말씀을 하나님이라 하였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도 말씀이라 하였다(요 1:1, 요일 1:1). 예수님은 하나님에게서 온 자만이 아버지를 본 자라 하셨으니(요 6:46), 하나님을 본 자는 예수님과 사도 요한(성취 때 ‘새요한’)이다. 올라간 자도 내려온 자도 그러하다(요 3:13, 계 4장).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주이시며 생명이시다(요 1:1-4). 창조주 하나님은 사람의 어버이일 뿐 아니라 만물의 어버이시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면 생명과 복이 있고(롬 8:9-11), 하나님께서 떠나가시면 사망과 저주가 있다(창 6장). 인류 세계에 죽음이 있는 것도 생명이신 하나님이 떠나셨기 때문이다(창 3장, 6장 참고). 하나님이 세상에 다시 오시면 생명과 복이 있게 된다.

예수님은 죄로 인해 하나님과 원수가 된 인류를 다시 하나 되게 하기위해 인류의 죄벌을 대신 받으시고, 하나님의 성령을 사람에게 임하게 하셨다. 이것이 죄 사함이며, 생명을 찾아 주신 화목의 은혜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을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이 땅에서 이루시니, 곧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과 흰 무리와 천국 창조이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다(요일 4:7-11). 우리가 사랑을 받을 곳은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셨고 낳으셨기 때문이며(요 3:5, 약 1:18, 벧전 1:23 참고), 우리가 하나님의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하나님에게서 났으니 당연히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아버지이시고 우리가 그 아들(자녀)임을 ‘믿어라, 믿겠다.’가 아니라, 사실상 우리의 아버지이시고, 우리는 그 아들이다.

 
2. 마귀의 정체 선악나무


마귀는 사단이며 용이요 뱀이며(계 12:9, 20:2), 하나님이 창조한 피조물이다(창 3장). 피조물인 이 뱀은 그룹(네 생물) 곧 천사장이었으나 범죄하여 마귀가 된 것이다.

영계의 하나님 나라 보좌에는 하나님을 중심하여 24장로와 일곱 등불의 영이 있고, 보좌 주위에 동서남북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지키는 네 생물과 천천 만만의 천사들이(계 4:6, 5:11) 있다. 네 생물은 네 천사장이요, 천천 만만의 천사들은 천사장에 속한 천군(天軍)들이다(계 4장).

이 네 생물을 에스겔 10장에서는 그룹이라고 하였다. 에스겔 28장에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하는 두로 왕을 덮는 그룹이라고 하시고, 이 그룹에게 ‘네가 완전한 인(印)이었고, 지혜가 충족하고, 온전히 아름다웠고,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었고, 각종 보석으로 단장하였고, 지음을 받던 날에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고, 기름 부음 받은 덮는 그룹이며, 세움을 받고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 화광석(火光石) 사이에 왕래하였고, 지음을 받은 날부터 모든 길에 완전하였다. 이로 인해 교만하였고, 범죄함으로 에덴에서 쫓겨났다.’고 하였다.

범죄한 ‘교만’은 자기를 가리켜 하나님이라 한 그것이다. 두로는 사람이며, 아담보다 몇천 년 후의 사람이다. 이 사람이 에덴에 있었다고 한 말은 두로에게 함께한 영 곧 뱀(사단)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

이 뱀은 아담 때 네 생물 중 하나인 천사장이다. 베드로후서 2장과 유다서에서 본 범죄한 천사(영)가 있고, 이 영이 가룟 유다에게 들어간 것같이 두로에게 들어간 것이다.

범죄한 천사장인 마귀의 영이 들어간 사람을 배도한 덮는 그룹이라 한 것이다. 이 마귀가 사람에게 들어가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하는 것은 자기를 참 영, 참 목자로 가장하기 때문이다. 데살로니가후서 2장에서도 멸망자가 자기를 속여 하나님이라고 하였다. 많은 군사를 거느리고 지위가 높은 것으로 교만하여 역적 행위 곧 자기를 하나님이라 하였다. 이는 배도한 배신자이며, 선에서 악으로 굳어진 선악나무가 된 것이다.

마귀의 정체는 하나님의 보좌 주위 동서남북 네 그룹 중 한 그룹(천사장)이 배도․배신․역적 행위로 마귀가 된 것이요, 창조받은 피조물이 주인을 몰아내고 자기가 주인 행세 곧 하나님 행세를 한 것이었다. 그러나 악독한 천사의 입에서 나온 말은 생명이 아닌, 생명을 죽이는 사악이 되어 사람의 생명인 영혼을 죽여 온 것이었다(신 32:33).

하나님은 생명나무 곧 생명이었고, 마귀는 선악나무 곧 사망이었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창조한 만물을 사랑하므로 생명을 주어 살게 하신 것이다. 마귀는 자기가 하나님이 되고자 하나님이 창조한 창작물 안에 있는 생명을 죽이고, 자기의 것으로 심는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것이므로 천국으로 데리고 가고, 마귀는 마귀의 것이므로 자기 곳인 지옥으로 데리고 간다. 계시록 6장에서 음부가 사망인 청황색 말 뒤로 따라다니는 이유가 그것이다.

이것이 지구촌에 있게 된 두 가지 영과 두 가지 나라와 두 가지 교법(교리)이다. 이 둘 중 하나가 없어져야 전쟁이 끝이 나고 안식이 온다. 6천 년 간 역사해 온 용은 약속대로 주 재림과 동시에 자기 집 무저갱으로 들어가게 되고, 이를 믿는 이긴 자들은 영생과 천국을 유업으로 얻게 된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