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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通/IT박사

네이버 오피스 새 기능 ‘네이버 폼(Form)’ 공개


네이버 오피스 새 기능 ‘네이버 폼(Form)’ 공개
설문조사·투표·문의접수 등 가능… 중소기업 스마트워크 무료지원

 


▲ NHN은 무료 문서작성 프로그램인 ‘네이버 오피스’에 신기능 ‘네이버 폼(Form)’을 출시했다. ‘네이버 폼’은 설문조사, 투표, 토론, 고객 문의접수 주소록 등과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사진제공: NHN)


 NHN의 무료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네이버 오피스’에 설문조사, 투표, 토론, 고객 문의접수 주소록 등과 같은 기능을 추가했다. 이름하여 ‘폼(Form)’이다.

‘네이버 폼’은 네이버오피스(office.naver.com)의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문서작성 기능에 이어 신규 추가한 것으로 공동 작성이 필요한 문서 작업에 유용하다.

자료 취합 외에도 통계 분석 및 결과공유까지 지원해 고객 의견이나 기초 시장 조사가 필요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폼’은 SNS를 통해 문서의 URL을 공유할 수 있어 의견 취합과 공유에 용이하다는 게 네이버 측의 설명이다.

한규흥 포털개발2센터장은 “‘네이버 폼’은 설문조사, 체험단 모집, 고객 의견 접수 등 기업 경영에 꼭 필요한 기능을 무료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시장 조사나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구축이 어려운 중소규모 기업들도 네이버폼을 통해 스마트 워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번엔 300인 이하 기업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그룹웨어 시스템인 ‘네이버웍스’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네이버 폼’은 별도의 설치와 비용 부담이 필요 없는 문서작성프로그램인 ‘네이버오피스’를 강화해 중소규모 기업들이 네이버를 활용해 고도화된 업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71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