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오.생.수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28) 계 2장 감추었던 만나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28) 계 2장 감추었던 만나







28. 계 2장의 감추었던 만나


▶ 한기총의 증거


“하나님이 감춰뒀던 웰빙 음식, 최고의 영양식이다”

- 침례교 피○○ 목사 2011년 6월 7일 설교 중(출처: 해당영상)


계시록 2장에 보면 이기는 자에게는 무엇을 주느냐 하면 감추었던 만나를 준다고 했다. 감추었던 만나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모르겠지만, 일단 만나를 생각하면 만나는 일단 먹으면 힘이 난다는 것이다. 만나를 먹고 힘이 안 나는 사람이 있는가. 만나 먹고 힘이 안 나는 사람은 없다.


이 만나는 먹으면 당뇨병도 안 생기고, 고혈압도 안 생기는 완전한 웰빙 음식이라는 말이다. 아주 최고의 영양식이다.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들이 먹던 음식이다. 이것이 만나니깐, 그것을 하나님께서 딱 감추어뒀다가 꺼내서 주신다는 것이다. 이 만나를 먹으면 결과는 어떠할까. 힘이 생기게 된다.


▶ 신천지의 증거


“신약을 이룬 계시 말씀과 말씀을 받은 이긴자이다”



모세 때 하나님께서는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꿀 섞인 과자 같은 만나를 하늘에서 내려주어 먹게 하였다(출 16:31). 당시의 만나는 육적 양식이었으며, 먹어도 영생하지 못하고 죽는 양식이었다. 그러나 초림 때 예수님은 자신을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만나)이라 하시며, 자신의 살과 피를 먹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신다고 하셨다. 따라서 초림 때의 만나는 영적인 것으로서 우리의 영혼을 살리는 ‘예수님의 말씀’이며(요 6장), 이는 오직 예수님만이 줄 수 있는 것이었다(마 11:27, 요 17:8).


유월절 밤 예수님은 “아버지의 나라가 임할 때 나(예수님)의 피와 살 곧 생명의 말씀을 먹을 수 있다.” 말씀하시고 떠나가셨다(눅 22:14~20). 이는 주 재림 때 충성되고 지혜로운 종을 통해 주시는 ‘때를 따른 양식’이며(마 24:45~46), 계 2장의 이긴자가 예수님께 받는 ‘감추었던 만나’이다. 이 감추었던 만나는 예수님께서 계 5장의 일곱 인으로 봉해진 책의 말씀을 취하여서 인을 떼신(계 6, 8장) 계 10장의 열린 책 곧 ‘신약을 이룬 계시 말씀’이다. 이것은 약속한 목자인 ‘이긴자’ 한 사람에 준다(계 10장). 따라서 감추었던 만나는 신약을 이룬 계시 말씀과 나아가 말씀을 받은 이긴자이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06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