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하늘나팔소리

'新마녀사냥’ 동영상… 방귀뀌고 조는 목사의 만행

'新마녀사냥’ 동영상… 방귀뀌고 조는 목사의 만행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CBS 방송 ‘관찰보고서-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서 소개된 신천지(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동영상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중 ‘신천지를 아시나요?’(http://me2.do/xAxTNyXz)라는 제목의 4분 분량의 동영상은 강제개종교육의 실태, 신천지의 소개와 성장을 만화 형식으로 보여주고 있다. 


본 동영상은 지난 2007년 9월 MBC PD수첩에서 ‘신천지가 폭행, 가출, 이혼을 조장한다’는 내용의 방송을 한 이후 신천지 성도들이 많은 오해를 받기 시작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하지만 PD수첩의 방송 내용을 수사한 검찰에서는 아무런 혐의를 찾지 못하고 2007년 12월 ‘무혐의 처분’을 내린 바 있다고 설명한다. 


또 최근 'CBS후원금'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CBS에서 방영된 ‘관찰보고서’의 주된 내용이 신천지 교인들을 상대로 한 강제개종교육을 다루고 있어 이 교육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이 증폭됐다. 


‘신 마녀사냥’(http://me2.do/G2X7JzKA) 등의 동영상은 이러한 강제개종교육의 실태를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어 입소문을 타고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다. 


동영상은 신천지에 다니면서도 평온한 일상을 유지했던 가정이 강제개종교육 목사들의 접근으로 오히려 파괴돼 피해를 봤다고 알리고 있다. 


개종교육의 피해자들의 증언 중에는 “개종교육을 한다는 목사가 교육 중 자주 방귀 뀌고 졸아 황당했다”, “개종목사가 피해자 질문에 답변 못하고 감사헌금 명목으로 돈 봉투를 수시로 챙겼다”며 개종교육을 하는 일부 목자의 자질마저 의심하게 만드는 내용도 있다. 


특히 수면제를 먹이거나 납치, 쇠사슬을 이용한 감금 그리고 정신병원 수용까지 동반한 강제개종교육의 실태를 고발하면서 동영상을 본 이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자료 출처]

http://www.seoulpost.co.kr/news/30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