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충주교회 자원봉사단, '건강 닥터' 무료 의료봉사

신천지 충주교회 자원봉사단, '건강 닥터' 무료 의료봉사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충주교회 자원봉사단은 지난 16일 신천지 충주교회에서 주한 외국인 근로자 3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 닥터' 무료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건강닥터' 의료봉사에서는 내과, 한의과 전문의로 구성된 의료팀에 물리치료와 수지침 등 진료를 받고, 해외근로 경험이 있는 자원봉사자들과의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또한 70여명의 신천지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한국 전통공연인 모듬북, 부채춤, 판소리, 국악 관현악 등을 선보이며 국경을 넘어 문화로 하나 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무료진료를 마친 뚤(34·네팔)씨는 "찾아가는 건강닥터를 통해 불편했던 몸과 마음을 치료받고, 건강 관리법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이런 만남이 좋은 인연이 돼서 의형제를 맺은 듯 기쁘고, 한국에서 가족이 생긴 것 같아 든든하다"고 기뻐했다.


신천지 의료봉사자는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의료봉사를 통해 인간과 인간관계 속에서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자 한다"며 "국경과 인종 상관없이 지구촌은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사랑과 평화를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 출처]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384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