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광주신천지자원봉사단, 북구청과 연계 설맞이 대청소 실시

광주신천지자원봉사단, 북구청과 연계 설맞이 대청소 실시



‘광주신천지자원봉사단’은 12일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설맞이 거리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광주신천지자원봉사단’ 4백여 명은 매서운 날씨 가운데 북구청과 용봉동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용봉동과 오치동 일대의 거리 정화 활동에 나섰다. 


자원봉사단원들은 겨울임에도 심한 악취로 주민들의 민원이 많고 평소 치우기 어려워 손길이 미치지 못한 곳을 5개 팀으로 나눠 청소하고 쓰레기봉투에 담는 등 대대적인 민원 해결에 앞장섰다. 


특히 이날 우산동 꿈나무사회복지관 옆 텃밭 주변은 불법 음식물쓰레기가 산재되어 있던 곳으로 봉사단의 손길에 지나가는 주민들은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날 함께 한 북구청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악취가 많이 난다고 민원은 자꾸 들어오는데 인원은 없고 걱정하던 차에 광주신천지자원봉사단과 연결이 되어 말끔하게 청소하게 되니 너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과 지역민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할 때 계속 함께 해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천지 광주교회는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경로당 어르신 및 외국인 근로자 의료봉사, 대중교통이용 캠페인 등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자료 출처]

http://newsa.co.kr/news/service/article/mess_02.asp?P_Index=87116&fl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