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하늘나팔소리

신천지에 대한 MBC PD수첩의 거짓말


신천지에 대한 MBC PD수첩의 거짓말




'신천지의 수상한 비밀' 방영 내용은 진실인가, 허위인가?

지난 2007년 5월 8일에 방영한 MBC PD수첩의 보도 내용은 대부분 사실과 다르다. 그것은 신천지를 적대시하는 자와 또 신천지에 불만을 품고 나간 자들의 허위 제보만을 믿고, 신천지에 대하여 사실 여부 확인도 없이 객관성 및 공정성을 잃은 편파적인 보도였다.

신천지측에서 그것에 대해 정정 보도를 요청하였으나 정정 보도를 해 주지 않았다. 우리가 MBC PD수첩의 잘못을 폭로하고 진실규명을 요구하자, 오히려 보복 심리 내지 시청률을 높이려는 상술에 눈이 멀어, 일부를 재편집하여 12월 25일에 다시 한 번 허위 보도를 하였다. 이는 자기 잘못에 대한 반성이나 회개가 아니라, 시청자들의 알 권리를 빙자한 언론의 폭력 행태라고 볼 수밖에 없다.

MBC 방송국은 사회를 위해 있는 것인가, 자기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있는 것인가? 그리고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변하여야 하는 정부와 정치권은 언론의 자유를 넘어서 방종으로 흐르는 MBC 방송국의 만행을 보고만 있는가? 허위 내용을 사실인 양 보도함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막아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게 하는 언론 매체는 공기(公器)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망각한 것으로 마땅히 사라져야 할 것이다. 언론이 바로 서면 나라가 바로 선다. 언론과 사회가 서로 공존해야 나라 발전과 정의가 있게 된다. 의는 의로, 진리는 진리로 대접받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 언론의 권력화로 인해 거짓이 판을 친다면 사회와 나라가 어떻게 되겠는가?

MBC PD수첩이 '신천지의 수상한 비밀'을 방영한 날로부터 사회 각계각층 및 기독교 언론들이 모여 와서, 방영된 사실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신천지를 이 잡듯이 정밀하게 조사하고 취재하였다. 그러나 조사하고 취재한 결과 모두 허탈해하였고 어이없어 실망한 눈치였다. 그리하여 각 언론들은 MBC PD수첩의 방영은 거짓이라고 일제히 수차 보도했다. 그리고 각계각층의 유관(有關) 기관에서 신천지 소속의 교회와 선교센터 및 총회장의 본적지까지 수차례에 걸쳐 조사하였다. 또한 수사 기관에서도 조사를 하였으나 결국 '혐의 없음(수원지방검찰 2007.12.14)'이라는 처분을 내렸다. 도대체 MBC 방송국은 누구의 것인가? 그리고 누구를 위해 보도하고 있는가?

신천지에 대한 MBC PD수첩은 언제까지 거짓말을 하고 있을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2009년 10월 20일 MBC PD수첩은 법원의 판결(서울고등법원 제 13민사부 사건번호:2008나112454 손해배상등 조정 날짜:2009.10.13)에 따라 신천지 관련 허위 왜곡 방송에 대한 정정 반론 보도문을 5분가량 내 보냈다.(두 차례 120분에 걸쳐 '신천지'에 대해 허위, 왜곡보도를 한 거에 비해 정정 보도는 5분가량 이었다).


그리고 MBC PD수첩이 '신천지'에 대해 허위, 왜곡 방송에 대해 정정보도를 하였는데도 한기총 소속 목자들은 MBC PD수첩의 '신천지 수상한 비밀'의 자료를 가지고 이단이라고 정죄하며 강제개종교육을 정당화 시키고 있다.
MBC PD수첩은 이러한 일들을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
신천지 성도들이 사회에서, 직장에서, 자녀들의 학교에서 또 자녀들의 진학 문제 등에서 입은 정신적 피해는 계산할 수도 없다.
신천지예수교 성도들도 이 나라 국민이며 기독교인이다. MBC PD수첩은 거짓의 말로 이들을 짓밟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