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계시와 주석

신천지 계시록 비교, 흰 말 탄 자의 정체 (계 6:2)

계 6:2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신천지 계시록 비교, 흰 말 탄자의 정체 의미를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국.내외 저자들의 증거


1.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증거;

 흰말이 무엇이며, 또한 탄자는 누구인지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의 바른증거로 알기를 바랍니다.

 

--바른증거--

  하나님은 아담 범죄 이후 지금까지 사단과 전쟁을 해왔고, 계시록에서도 두 차례의 전쟁이 있고(계13장, 12장) 두 번의 심판이 있다. 성도들은 참으로 이 일을 아는가? 계시록 6장의 말들은 스가랴 6장의 말들과 같으며, 계시록 6장의 사건은 배도한 선민에게 베푼 심판으로, 보좌에 앉으신 이(하나님)와 어린양의 진노와 심판이다.

1절(계6:1)의 ‘네 생물’은 계시록 4장의 천사장인 네 생물이다. 네 생물의 명령을 듣고 나오는 네 종류의 말이 있고, 그 말들 위에 탄 자가 있다. 이 네 생물과 말들 곧 천사들은 보좌를 중심으로 동서남북에 있는 조직된 그룹들이다(겔1장, 10장).

본문의 말과 활은 구시대의 전쟁 무기를 빙자하여 말한 것이다.(오늘날은 말과 활로 전쟁하지 않는다.)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네 생물과 말과 그 탄 자는 적그리스도가 아니요 하나님의 소속 군대들이다. 본문의 말은 네 마리로 보이나 사실은 스가랴 6장에서와 같이 네 가지 종류의 수많은 들이다. 이 말들은 네 천사장을 둘러선 천천만만의 천사들이다.(계5:11)

하박국 3장에 본바 주께서 말을 타고 활로 심판하신다고 하셨고, 예레미야애가 2장에서도 주께서 활을 가지고 선민 이스라엘을 심판하셨다. 영계의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천사들을 말로 삼아 부리듯이, 영들은 육체를 말로 삼아 역사한다.(사31:3 참고) 말을 탄 자들은 영이요, 말들은 육체들을 가리킨다. 구시대에 말을 타고 활로 전쟁할 때 왕이나 왕자가 직접 전쟁터에 나가기도 했다. 계시록 19장에는 백마 부대에 예수님이 함께하셨다. 요한복음 16장에 본바 예수님은 세상을 이기셨고(초림 때), 계시록 5장에는 예수님이 이겼기 때문에(재림 때) 책의 인을 뗀다고 하셨다. 이기신 예수님이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한다(계6:2)는 말을 보아, 백마 탄 자들 중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있음을 알 수 있다(계19:11-16). 그러므로 백마 탄 자는 적그리스도가 아닌 예수 그리스도(예수 그리스도와 그에게 속한 영들)이다. 적그리스도를 예수님이라 해서도 안 되고 예수님을 적그리스도라 해서도 안 된다.

이는 본장의 사건을 보고 듣고 증거하는 것이니, 이 증거가 참이다.


2.국.내외 저자들의 증거;



3.참고한 서적;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