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계시와 주석

신천지 계시록 비교, 불 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신천지 계시록 비교,  '불 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의미를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증거및 국.내외 저자들의 견해 비교

 


본문의성구
계8:8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메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 증거

이단도 “일단”도, 전통도 신흥 교단도, 박사도 교수도 똑 같은 엉터리 증거를 하고 있으니, 누가 누구를 탓할 수가
있겠는가?

두 번째 천사의 나팔 소리에 ‘불붙는 큰 산’은, 계시록 6장에서 아담같이 쫓겨난 배도의 산(겔36:1-6 참고) 곧 배도한 선민이다. 이 산이 피 섞인 우박과 불에 붙어 ’바다에 던지움을 당한다는 것’은 바다 곧 세상 교단에서 선민의 장막에 들어온 이방 목자를 받아들여 그 소속이 되는 것을 말한다(* 바다 = 계 17:1의 많은 물 = 계 17:15의 백성과 무리와 열국과 방언).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된다는 것은 모세 때와 같이(출7장 참고) 바다의 피(멸망자의 교리)를 먹고 하나님께 받은 생명이 삼분의 일씩 죽는다는 말이다. 또 바다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어진다는 것은 바다의 배 곧 세상에 있는 지교회들이 이방에 속해 파괴된다는 말이다.

참뜻을 알지 못하면 이와 같은 일이 이루어져도 보고 깨달아 믿지 못한다. 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왜, 어떻게 했는가?

육하원칙에 입각한 설명이 되어야 한다. 우리 신천지에 예언과 그 실상을 육하원칙으로 증거할 사람이 있다. 와 보라.

이단이 ‘참단’으로 인정받고, ‘참단’이 이단으로 매장당하는 세상에서 진리를 전하는 일이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일이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계시록의 계시를 육하원칙에 입각하여 전하고 있다.


국. 내외 저자들의 견해

(1)   안식일교회(요한계시록연구 1963 p.80),
로마제국을 두 번째로 침공한 반달족인데, 아프리카에 들어가
갈데이지를 저희 왕국의 수도로 정한 독일 민족 중 하나이다(A.D. 455).

 

(2)   여호와의 증인(계시록 1988 P.135),
제1차 세계대전 이후에 정부에 관한 문제가 인류 가운데서,
특히 그리스도교국의 영역 내에서 불타는 쟁점이 된 것을 상징한다.

 

(3)   이상근(신약주해/요한계시록 1968 P.135),
여러 가지 설이 있다. ① 광신적 해독이 미치는 영향(Lange),
② 적그리스도 국가의 멸망(박윤선), ③  타락한 천사가 세상에 주는 해(Rist), ④ 고트족에 의한 로마의멸망 (422-477), ⑤ 1570년 밧모섬의 화산 폭발, 1707년 에게 해의 암석 돌출로 고기의 몰사(Moffatt), ⑥ 바다는 세계, 생물은 사람, 배는 도시(Hengestenberg), ⑦ 단순한 전쟁의 모양(Bengel, Grotius), 마지막 설을 취한다.

 

(4)   이영수(계시록강해 1975 p.117),
오늘의 항공모함을 가리킨다.

 

(5)   조용기(요한계시록 강해 1976 p.1976),
‘우주 버스’에 원자탄(原子彈)과 수소탄과 핵탄두실어서 우주 궤도에
올려 놓은 다음, 지상에서 스위치를 누르면 그것이 폭발하여 마치 불붙는 화산처럼 지구로 떨어질 것이다.

 

(6)   통일교회(김일환/요한계시록 강해 1991 p.119),
피의 혁명론에 불붙는 나라, 러시아가 공산화(共産化)되는 것을 
 예시한 것이다.

 

(7)   Chuck Smith(요한계시록 강해 1992 pp.93-94),
핵전쟁이 발발한다면 부산물인 방사선 물질은 농작물과 땅에 
 막대한 손상을 입히게 될 것이다.

 

(8)   Hal Lindsey(계시록/신세계의 도래 1976 p.119),
바다에서 폭발하는 수소폭탄은 거대한 불타는 산이 바다
속으로 빠지는 것 같이 보인다. 이 때 바다 생물의 삼분의 일이 죽어서 바다가 그 피로 빨갛게 물든다.

 

(9)   W. Hendriksen(요한계시록 1989 p.141),
산처럼 ‘보이는 것을’보았다고 한 점에 유의하자, 산이 바다로
던져진다는 광경은 최대의 어마어마한 해상의 재난을 나타내는 생생한 상징이며, 특히 산이 이글이글 타고 있는 것은 더욱 그러하다. 이것은 큰 고통과 소동을 상징한다.


참고한 서적

서적: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  <빛으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 >

저자: 김순옥. 박승병 공저

발행 연도: 개정판 2001년 3월 5일(초판 1999년 7월25일, 재판 2000년 1월1일)

발행처: 화명출판사

 
참고: 요한계시록 주요 주석 총람>에 있는 주석 중에서 발췌한 내용에 대하여 신천지에서 바른 증거를 한 것이다.
출처: 진짜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