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증거와 국.내외 저자들의 견해
본문의 성경말씀
계 20:5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계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더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더라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증거
부활은 무엇이며, 이는 몇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가?
영육의 부활이 있고 영만의 부활이 있다.
그리고 육신이 죽고 영만 산 자가 있고 영육이 죽은 자와 영만 죽은 자가 있다.
나사로는 4일 만에 다시 살아났고(요11장),
예수님은 제3일에 다시 사셨고,
계시록 11장의 두 증인은 삼 일 반 만에 다시 살아났다.
예수께서 ‘죽은 자는 죽은 자가 장사하게 두라(마8:21~22).’ 고 하신 말씀은
영육이 죽은 자를 육은 살고 영이 죽은자가 장사하라는 뜻이다.
예수께서 요한복음 5장에 ‘무덤속에 있는 자가
예수의 음성을 듣고 생명의 부활로 나온다.’ 고 하셨다.
이 말에서 무덤은 교회와 자기 몸을 뜻하며(마23:27~28, 눅11:44, 롬3:13 참고),
그 안의 죽은 것은 육이 아닌 영이다.
예수의 말씀은 생기이다.
사람 속의 죽은 영이 예수의 생기를 받아서 아담같이 생령이 되어 다시 살아났으니
(창2:7, 요6:63 참고),
이것이 무덤에서 생명의 부활로 나온 것이다.
바울은 육이 죽은 것과 썩은 것은 다시 살지 못하며 영만이 신령한 몸으로 산다고 하였다
(고전15:42~50 참고).
본장의 첫째 부활자는
신령한 몸으로 사는 것을 말한 것이다.
순교한 영이 잃어버린 자기 몸 대신에 짐승에게 표 받지 않고 절하지 아니하고
살아남은 육체를 얻어 집을 삼고 사는 것이 첫째 부활이다(계20:4~6).
이는 엘리야가 세례요한에게 와서 하나 된 것과(마17:10~13, 눅1:13~17)
하나님이 예수의 육체에 오시어 하나 된 것과 같다(마3:16, 요1:32, 10:30).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게 된다(요14:20).’는
말씀을 믿어야 한다.
이 외에 주 안에서 육신이 죽은 자들은 첫째 부활에 참예하지 못하고
천 년 후 심판 때에 자기 행위에 따라 책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게 된다(계20:11~15).
이는 보고 들은 자의 참 증거이다.
국.내외 저자들의 견해
참고한 서적
'아름다운 신천지 > 계시와 주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천지 계시록 비교, 새 하늘과 새 땅 (계 21:1~5) (3) | 2012.05.13 |
---|---|
신천지 계시록 비교, 땅의 사방 백성 곡과 마곡 (계 20:7~10) (4) | 2012.05.09 |
신천지 계시록 비교, 천년왕국 (계 20:1~6) (4) | 2012.04.30 |
신천지 계시록 비교, 하늘에 있는 군대들 (계 19:14)| (3) | 2012.04.26 |
신천지 계시록 비교, 요한의 경배 (계 19: 9-10) (2) | 2012.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