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진리의 천검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20) 믿음에 대하여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20) 믿음에 대하여






20. 믿음에 대하여 


▶ 한기총의 증거 


“믿으면 구원이다” 

“임종 직전 영접하면 구원 받는다” 


① 복음을 듣고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그 예수님만이 내 죄와 죽음 문제에는 구원자이다’ 믿으면 그 사람은 구원을 받는 것이 틀림없다. 롬 10:9~10을 참고하면 ‘입으로 예수님은 주님이시고, 나의 구원자가 된다. 그분은 나를 위해 십자가를 지셨고, 부활하셨기 때문에 내 죄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원자입니다’라고 마음에 먹고 입으로 고백하면 그 사람은 틀림없이 구원받은 증거가 된다. 입으로 고백할 수 있으면 구원 받은 게 확실하다. 

- 장로교 송○○ 목사 ‘믿음의 결국은 영혼구원’ 중 (출처: 유튜브)


② 믿음이 있으면 억울한 일을 당해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살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엄청난 은혜를 믿음으로 받아들이면 구원을 받는다. 믿음의 대상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다. 

- 침례교 장○○ 목사 ‘성공시대 믿음1부’ 중 (출처: 유튜브)


③ 죽기 직전이라도 하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을 수 있다. 믿는다는 자체가 성령님의 도움으로 고백하기 때문이다(고전 12:3). 그렇기 때문에 돌아가시는 분들에게 마지막 순간까지 복음을 제시하며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청각 신경은 가장 오래 반응한다고 하니 계속 찬송을 하고 말씀을 전하며 주님 만날 준비를 시켜주는 게 좋다. 

- 장로교 윤○○○ 목사 ‘사인사색 2강 임종 직전의 영접과 구원’ 중 (출처: 판도라 TV)



▶ 신천지의 증거 


“하나님과 예수님이 약속하시고 이루신 것을 믿는 것이 참 믿음이며, 이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증거이다” 


성경 안에서의 믿음은 두 가지가 있으니, 하나는 계시되기 전의 말씀(예언, 묵시)을 믿는 믿음이요, 다른 하나는 계시된 말씀(예언이 이루어져 나타난 실체를 증거하는 말씀)을 믿는 믿음이다(갈 3:23~25, 계 21:6, 8). 약속은 예언이며 이 약속(예언)이 성취되는 것을 믿는 것이 참된 믿음이다.


예수님은 십자가 지시기 전 유월절 밤에 피로 새 언약을 세우시며, “이제 일이 이루기 전에 너희에게 먼저 말한 것은 일이 이룰 때에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고 하셨다(요 14:29). 또한 롬 1:17에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하신 말씀도 합 2:4을 인용한 것으로서 미리 말한 ‘묵시’ 즉 예언은 반드시 이루어지며, 예언이 이루어질 때 의인은 이루어진 실체를 보고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산다는 말씀이었다. 이 내용만 보더라도 성경에 기록된 구원받는 참 믿음은 ‘하나님과 예수님이 약속하시고 이루신 것을 믿는 믿음’이며, 이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증거임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신천지는 약속의 목자를 통해 신양의 약속대로 이루어진 실상과 실체를 증거하고 있다(계 21:6, 계 22:16). 참으로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과 예수님의 약속(예언)과 그 약속이 성취된 것을 믿어야 하지 않겠는가. 이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증거가 된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02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