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오.생.수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85) 모세의 노래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85) 모세의 노래






85. 계 15장의 모세의 노래 


▶ 한기총의 증거 : 모세가 홍해를 건너고 부른 감사 찬송


- 장로교/총회유사기독교연구위원회·연구소편/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공과 : 인도자용(2010), p.82 


▶ 새천지의 증거 : 모세의 노래는 ‘구약 성경의 말씀’이다.


- 계 15장의 사건은 계시록 성취 때인 주 재림 때의 사건이다. 출애굽 때 모세가 홍해를 건너고 부른 감사 찬송을 왜 재림 때에 와서야 부르겠는가? 계시록에 기록된 예언은 신·구약 성경의 인명·지명·사건 등을 빙자하여 기록한 것이므로, 문자 그대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모세 때 하나님은 모세에게 주신 말씀을 노래로 지어 후대에 알리도록 하셨다(신 31:19, 30). 이는 이스라엘 자손 대대에 걸쳐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이러한 구약 시대의 육적인 노래의 특성을 빗대어 예언서에서 말한 ‘노래’의 참뜻은 성경 말씀을 가리킨다. 모세는 하나님께 율법의 말씀을 받았으며, 모세가 받은 율법을 구약 성경에 기록하였으므로 ‘구약 성경의 말씀’을 모세의 노래라고 하는 것이다. 


모세의 노래를 부르는 유리바다 가가 어디인지도, 이 노래를 부르는 자들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자가 어찌 모세의 노래가 무엇인지 알겠는가? 위의 주장은 계시록 성취 사건을 보지도 듣지도 못한 한기총 장로교단 소속 거짓 목자가 자의적으로 지어낸 거짓말에 불과하다(겔 13:3).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78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