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계 22:1)
본문의 물과 강은 하나님의 말씀과 그 말씀을 받아 전하는 사람(전도자)의 마음을
말한 것이다(요 7:37-39). 신명기 32장, 1-2절에 하나님의 교훈의 말씀을 비와 이슬
과 단비라고 하였고, 아모스 8장 11-13절에 기근은 물이 없음이 아니라 말씀이 없는
기근이며, 하나님의 말씀은 천하에서 구하지 못한다 하였다. 마태복음 24장에는 말
세에 기근이 있다 하였고, 이사야 5장과 계시록 11장에는 하늘을 닫고 구름을 명하여
비오지 못하게 한다 하였으니, 곳곳마다 말씀이 없고 사람의 계명만 무성한 것이 기
근이다. 교회마다 가 보고 신학교마다 가 보면 현실을 알 것이 아닌가? 하나님의 책
에 대해(계 5장) 아는 자가 없는 이 때, 그것을 아는 한 사람이 있으니 그는 하나님의
책 계시를 받은 사람이다.
그는 누구인가? 초림 때 예수님같이 이 세상에서 종교인으로서 제일 핍박과 저주
를 많이 받는 사람이다. 본문의 수정 같은 생명수는 하나님으로부터 예수님에게, 예
수님은 천사에게, 천사는 요한에게, 요한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직통으로
전달되는 게시의 말씀이다(계시록 5장 -10장 참고). 번역이 잘못된 일도 없다. 말 그
대로 수정 같은 생명수이다. 계시록 2-3장에서 말한 이긴 자(사도 요한격 목자)가 예
수님의 보좌에 함께 앉아 이 말씀을 받아 전하는 것이다. 이 말씀은 길 가운데로 흐
른다. 요한복음 14장의 예수님이 길이라면 그 제자(전도자)들도 길이다. 이 말씀의
물은 길인 전도자의 마음을 통해 나간다. 생명나무가 있는 거룩한 성에 들어가려면,
보좌에서 흐르는 수정 같은 생명수에 마음의 옷(두루마기)을 빨아 입어야 들어갈 수
있다(계 22:14). 이 물은 책을 받은 이긴 자에게서 나간다.
본문의 물과 강은 하나님의 말씀과 그 말씀을 받아 전하는 사람(전도자)의 마음을
말한 것이다(요 7:37-39). 신명기 32장, 1-2절에 하나님의 교훈의 말씀을 비와 이슬
과 단비라고 하였고, 아모스 8장 11-13절에 기근은 물이 없음이 아니라 말씀이 없는
기근이며, 하나님의 말씀은 천하에서 구하지 못한다 하였다. 마태복음 24장에는 말
세에 기근이 있다 하였고, 이사야 5장과 계시록 11장에는 하늘을 닫고 구름을 명하여
비오지 못하게 한다 하였으니, 곳곳마다 말씀이 없고 사람의 계명만 무성한 것이 기
근이다. 교회마다 가 보고 신학교마다 가 보면 현실을 알 것이 아닌가? 하나님의 책
에 대해(계 5장) 아는 자가 없는 이 때, 그것을 아는 한 사람이 있으니 그는 하나님의
책 계시를 받은 사람이다.
그는 누구인가? 초림 때 예수님같이 이 세상에서 종교인으로서 제일 핍박과 저주
를 많이 받는 사람이다. 본문의 수정 같은 생명수는 하나님으로부터 예수님에게, 예
수님은 천사에게, 천사는 요한에게, 요한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직통으로
전달되는 게시의 말씀이다(계시록 5장 -10장 참고). 번역이 잘못된 일도 없다. 말 그
대로 수정 같은 생명수이다. 계시록 2-3장에서 말한 이긴 자(사도 요한격 목자)가 예
수님의 보좌에 함께 앉아 이 말씀을 받아 전하는 것이다. 이 말씀은 길 가운데로 흐
른다. 요한복음 14장의 예수님이 길이라면 그 제자(전도자)들도 길이다. 이 말씀의
물은 길인 전도자의 마음을 통해 나간다. 생명나무가 있는 거룩한 성에 들어가려면,
보좌에서 흐르는 수정 같은 생명수에 마음의 옷(두루마기)을 빨아 입어야 들어갈 수
있다(계 22:14). 이 물은 책을 받은 이긴 자에게서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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