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봉사] 살고싶은 수영구 깨끗한 광안리 우리손으로


살고싶은 수영구 깨끗한 광안리 우리손으로
신천지 안드레교회 자원봉사단
 


 

지난 15일 밝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및 명품 수영구 이미지향상을 위해 신천지 증거장막성전 안드레교회 자원봉사단이 민락수변공원 대청결 활동에 나섰다.

 

한여름을 방불케하는 갑작스런 더위를 피해 수변공원을 찾는 행락객들이 많아지는데 반해  민락수변공원은 초장이 묻은 채 버려지는 일반쓰레기들로 몸살을 앓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수영구는 매달 지역의 여러 봉사단체와 함께 수변공원 스탠드 하부 및 주변 청소를 이행하고 있다.

 

또한 수영구는 16일 저녁 7시30분에 민락수변공원의 자발적인 쓰레기 처리 유도를 위해 인근 회 센터 등의 업소와 수변공원 야외상설무대에서 청결이행 협약식을 가지게 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인근 업소는 음식이나 제품을 판매할 때 재활용쓰레기 외 일반쓰레기는 업소로 다시 가져오도록 안내하여 회수한 쓰레기를 업소에서 처리하고, 구에서는 재활용쓰레기 분리함을 설치하여 일반쓰레기를 되가져가도록 계도한다는 내용이다.

 

한편 수영구(구청장 박현욱)에서는 해양수산부 2012년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되어 해수욕장 운영에 따른 국고 보조금 1억원을 시상금으로 받았다.

 
 
[자료 출처]
http://nginews.co.kr/ArticleView.asp?intNum=4693&ASection=00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