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봉사] 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성북교회 ‘물의 날’ 캠페인 펼쳐


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성북교회 ‘물의 날’ 캠페인 펼쳐

 


▲ 20일 서울시 노원구 ‘문화의 거리’에서 한 시민이 물과 수질오염에 관한 설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서울야고보지파 성북교회)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서울야고보지파 성북교회가 ‘제21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캠페인을 펼쳤다.

성북교회는 지난 20일 서울시 노원구 ‘문화의 거리’에서 시민에게 ‘생명을 위한 물 지키기 행동 10계명’ 엽서를 나눠주며 물의 중요성 홍보 및 물 절약 실천의식을 확산시켰다.

또한 수질정화를 위해 EM세제 만드는 방법을 안내하고, 생활 속에서 물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실제로 만든 EM을 한 병씩 나누어 주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EM세재는 미생물의 생태계를 회복시켜주는 매우 중요한 미생물로서 항산화 물질을 생성하는 유용한 미생물군으로 광합성 세균, 효모균, 유산균, 방선균, 사상균 등을 모아 놓은 제품화된 것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에게 수질오염 예방과 물 절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물 절약, 물 사랑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성북교회는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물과 수질오염에 관한 설문’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신천지 성북교회 관계자는 “물 절약을 통해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오염을 최소화해 수질환경개선에 모든 국민이 앞장서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이번 물의 날 캠페인을 통해 물 절약을 생활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21회를 맞는 ‘세계 물의 날’은 1992년 12월 국제연합총회(UN)에서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제정, 선포한 날이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77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