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문화 자료실/하늘문화로 말하다

[신천지 하늘문화로 말하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예수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예수님







요한은 예수님의 열 두 사도 중 한 사람으로, 요한복음과 요한 1서, 2서, 3서를 기록했으며, 하늘 영계 하나님이 보좌에 가서 보고 들은 내용을 요한계시록으로 엮었다.
사도 요한이 기록한 복음은 사복음서 가운데 영적인 문제가 가장 많이 언급되어 있어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사람이 깨닫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요한은 태초에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는데, 그 말씀은 곧 하나님이라고 하셨다(요 1:1-2).
그리고 요한일서 1장 1절에서는 '태초의 말씀에 관하여는 눈으로 본 바요 만진 바라.'라고 하였다.
그렇다면 이 '말씀'은 과연 무엇이기에 하나님과 함께 계시기도 하셨으며, 하나님 자체이시기도 하며, 눈으로 보고 만진 바가 되었다고 하는가?

미리 답부터 말하면 요한복음 1장의 '말씀'은 '예수님'이시다.
'그(말씀)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계셨다.'함은 성령으로 잉태되어 이 땅에 나가전에 이미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는 뜻이다.
태초부터 계신 말씀을 하나님이라고 하는 것은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하나 되어 있었기 때문다. 만물이 그(말씀)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다고 하였으니, 말씀은 천지 만물의 창조주가 되신다.
그 안에 생명이 있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말씀이 사람을 비롯한 만물 안에 생명을 주셨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