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 "대중교통 이용의 날"행사 추진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 "대중교통 이용의 날"행사 추진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지부장 변재준)는 24일 오후 3시 중앙동 청소년광장에서 대중교통 이용캠페인(해피BUS데이)을 전개했다.

청주시는 매월 넷째주 목요일에 온실가스 최소화로 쾌적한 녹색환경을 조성하고 대중교통이용 활성화를 위해 “해피 BUS 데이"라는 구호아래 "대중교통 이용의 날"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중앙동은 청주에서 대표적으로 주차문제를 겪고 있다. 


워낙 주차장이 확보되지 않는데다, 오래전부터 ‘차없는 거리’운동으로 적은 주차장마저 인도로 바뀌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이번 행사를 통해 교통 체증과 혼잡한 교통문화를 바꾸기 위해서는 대중교통 이용이 대안이라고 강조한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명의 회원들과 시민들이 참여했다. 


교통카드 발행사인 ㈜마이비에서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에 참여한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 회원들에게 200장의 교통카드가 제공되었다, 


회원들은 대중교통 이용 출․퇴근 하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대중교통 이용 시민서약서를 작성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으로 중앙동 거리가 조금 덜 복잡해지면 좋겠다. 


주차문제 외에도 환경문제를 위해서는 대중교통 이용이 활성화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지역사회를 위한 끊임없는 봉사활동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달만 해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1000만원을 기탁했다. 


뿐만 아니라 거리 청소 및 무심천 환경정화 운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자료 출처]

http://www.timenews.co.kr/web/news/article/1160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