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부천교회, 소외된 이웃에 국경 넘은 의료사랑

신천지 부천교회, 소외된 이웃에 국경 넘은 의료사랑





신천지 바돌로매지파 자원봉사단이 지난 1일 부천교회 7층에서 이주민노동자 등 외국인 70여명을 초청해 ‘찾아가는 건강닥터’ 행사를 열었다.


2010년 3월 기준 취업 자격으로 입국한 외국인은 총 56만 708명이며, 그 중 불법체류자는 전문인력 2616명, 단순기능인력 5만 2705명이다. 또한 외국인 노동자의 출신 국가별 규모를 보면 베트남 5만 2000여명, 필리핀 3만여명, 태국 2만 5000여명, 인도네시아 2만 5000여명, 중국 2만여명 등이다. 


이에 대한민국에서는 외국인 노동자에 대해 의료 시설을 마련했으나, 실정은 의료기관 일요일 휴무로 인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없어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점을 고려해 ‘찾아가는 건강 닥터’ 행사를 개최해 외국인 노동자들의 건강을 살피고 치료해 주고자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건강 코너로 한의학, 내과, 치과 등 다양한 검사를 실시해 체계적인 진료와 검사가 이뤄졌다. 또한 부스코너로 건강 발 지압, 자동체중계, 마사지, 건강 차 마시기 코너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됐다. 


문화 공연으로는 탈춤과 한국무용이 진행됐으며, 외국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K-POP공연을 선보여 신천지 자원봉사단과 외국인이 한마음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자료 출처]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79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