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구미교회 자원봉사단, 하천 정화활동 가져

신천지 구미교회 자원봉사단, 하천 정화활동 가져





신천지 구미교회 자원봉사단(이하 신천지 구미교회)은 지난 14일 오후 구미 구평동 일대에서 낙동강 水 안전프로젝트 중 하나로 구미시가 진행 중인 ‘1사 1하천 사랑운동’ 하천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신천지 구미교회 자원봉사자 30여명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아랑곳하지 않고 하천 주변에 버려진 음식물, 담배꽁초, 음료수 캔 등 생활쓰레기와 썩지 않는 비닐류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정화 활동에 참석한 장해철(58세, 원평동)씨는 “올해 첫 시작을 내 고장인 구미의 하천 정화로 시작해 뜻 깊다. 깨끗한 물을 원하는 만큼 깨끗한 하천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느끼는 시간 이었다” 며 “4월에 세계 물포럼도 열리는 만큼 경북 지역에서 구미가 물 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 서는 도시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천지 구미교회 이찬희 봉사단 대표는 “추운 날씨 속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저희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구미사랑을 성실히 지키고자 새로운 각오를 가지고 올해 첫 활동을 시작했다” 며 “꾸준하고 지속적인 하천 정화활동을 통해 깨끗한 낙동강, 깨끗한 구미지역을 만드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천지 구미교회는 구미시와 함께하는 ‘1사 1하천 사랑운동’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정기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환경정화 활동, 헌혈봉사, 재래시장 살리기 운동 등 지역사회 봉사가 필요한 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매년 전개해 구미시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자료 출처]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49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