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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신천지/진리의 천검

보혜사 성령

보혜사 성령






요한복음 14장, 15장, 16장은 보혜사에 대해 말씀하고 있다.
보혜사(保惠師)의 뜻은 '은혜로 보호하는 스승'이라는 말이다.
보혜사는 대언자이므로(요일 2:1 '대언자' 난하주 참고), 영도 보혜사가 될 수 있고 사람도 보혜사가 될 수 있다(계 19:10 참고).

이사야 19장에 오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께서는 영으로 예수님에게 오셨고(마 3:16-17, 요 1:32), 예수님 안에 계시어 예수님의 입을 통해 말씀하셨다(요 14:10, 24).
이 예수님을 대언자 곧 보혜사라 하였다.
그리고 계시록 19장과 22장에서는 천사가 요한에게 '나는 너와 같이 된 종이라.' 하였고(계 22:8-9), 자신을 '대언의 영이라.'하였다(계 19:10).


[요한복음 14장]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실 시간이 다가올 때 제자들을 안심시키시며 '내가 가는 것은 너희의 처소(거처)를 마련하기 위해서이며, 처소가 예비되면 와서 거처를 함께할 것이라.'고 알려 주시고(2-3절), 예수님은 자신이 '천국으로 가는 길'이므로'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다.'고 하셨다(4-6절).

본문에서 본바 당시 제자들은 하나님과 예수님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 같다(7절).
오신 하나님께서 예수님 안에 계심을 잘 모르기 때문에 빌립은 예수님에게 아버지를 보여 달라 하였고, 예수님은 자신을 본 자가 아버지를 본 것이라고 하셨다(8-11절).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는 예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요(15, 21절), 무엇이든지 구하는 것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해야 얻게 된다고 알려 주셨다(13-14절).
그리고 예수께서 '다른 보혜사'를 보내 주신다고 하셨고, 이 보혜사는 진리의 성령이시며 사람 속에 계신다고 하셨다(16-17절).
이는 하나님의 영이 예수님 안에 계시면서 예수님을 통해 말씀하심같이, 보혜사 성령도 사람(택한 목자) 안에서 그 사람을 통해 말씀하시게 되는 것이다.


처소를 예비하고 오시는 예수님은,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과 거처를 함께하실 것을 알려 주셨다(요 14:23).
오실 보혜사 성령은 마태복음 23장 39절에서와 같이 주님의 이름으로 오시게 되고, 주께서 초림 때 말씀하신 신약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시며(26절), 사람들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스승이시다(요 16:13).

기록된바 세례 요한은 엘리야의 이름으로(마 11:12-14, 눅 1:17) 왔고, 예수님은 아버지의 이름으로(요 5:43) 오셨으며, 보혜사는 예수의 이름으로(요 14:26) 오심을 믿어야 한다.
이를 말씀하신 것은 약속대로 이룰 때 보고 믿게 하려 하심이라(29절).



[요한복음 15장]
예수께서 자신을 제자들과 하나 된, 열매 맺는 참 포도나무라 하시고(1-8절),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심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시고(9-17절),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나(예수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제자들)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나를 증거하느니라.'고 하셨다(26-27절).


[요한복음 16장]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보혜사가 오시면 죄(罪)에 대하여, 의(義)에 대하여, 심판(審判)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하시고, '죄에 대하여'라 함은 예수님 곧 예수님의 증거를 믿지 않는 것이며, '의에 대하여'라 함은 주를 다시 보지 못하는 것이요,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고 하셨다.

즉, '죄'는 신약의 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것 곧 예수님을 믿지 않는 것이요, '의'는 성령으로 계신 예수님의 육체를 다시 못 보는 것이며(재림 때 예수께서 영으로 오심을 믿는 것이 '의'가 됨), '심판'은 이 세상 임금 곧 마귀와 마귀 소속의 목자들에 대한 심판을 말한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시는 보혜사는 예수님의 것을 가지고 가르칠 것이요, 예수님의 것은 아버지의 것이며(13-15절), 그 때는 비사(比辭 : 비유)로 말하지 않고 밝게 실상을 증거해 준다고 하셨다(25절).
보혜사가 오시는 때는 초림 때 다 말하지 아니한 것(12절 참고)까지도 알려 주는 때이며(고전 13:12 참고), 성경을 완성할 때이다.
계시록까지 말이다.
하나님의 목적은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을 창조하는 것이며,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이 창조되는 때가 성경 완성의 때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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