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 때로부터 초림 때까지의 하나님의 역사와 율법의 의의(意義)
하나님께서 아담의 세계를 창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하와가 뱀의 말을 좇아 미혹됨으로 아담의 세계가 끝나게 되었다.
이후 노아를 택해 역사하셨으나 노아의 세계도 아들 함의 범죄로 인해 끝났다.
이후 아브라함과 약속하시고 모세를 통해 이루셨으나(창 15장, 출 12:37-41), 모세의 세계도 하나님과의 언약(출 19:5-6)을 어기고 범죄하였다.
이는 시대마다 하나님을 대적한 사단이 들어 역사한 뱀을 통해 뱀의 씨를 뿌린 것이며, 예수님 초림 때 이 뱀의 역사는 당시의 서기관, 바리새인들과 가륫 유다를 통해 나타났다(마 23:33, 눅 22:3).
육적 이스라엘 백성들은 계시될 믿음의 때까지는 모세 율법 아래 매인 바 되었으니, 율법은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과 같았다(갈 3:23-25).
그러나 예수님을 통한 계시된 믿음이 왔을 때는 혈통(육의 씨)과 육적이 아니라 하나님의 씨로 난(계시 믿음으로 거듭난) 자들만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었다.(요 1:12-13).
하나님께서 아담의 세계를 창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하와가 뱀의 말을 좇아 미혹됨으로 아담의 세계가 끝나게 되었다.
이후 노아를 택해 역사하셨으나 노아의 세계도 아들 함의 범죄로 인해 끝났다.
이후 아브라함과 약속하시고 모세를 통해 이루셨으나(창 15장, 출 12:37-41), 모세의 세계도 하나님과의 언약(출 19:5-6)을 어기고 범죄하였다.
이는 시대마다 하나님을 대적한 사단이 들어 역사한 뱀을 통해 뱀의 씨를 뿌린 것이며, 예수님 초림 때 이 뱀의 역사는 당시의 서기관, 바리새인들과 가륫 유다를 통해 나타났다(마 23:33, 눅 22:3).
육적 이스라엘 백성들은 계시될 믿음의 때까지는 모세 율법 아래 매인 바 되었으니, 율법은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과 같았다(갈 3:23-25).
그러나 예수님을 통한 계시된 믿음이 왔을 때는 혈통(육의 씨)과 육적이 아니라 하나님의 씨로 난(계시 믿음으로 거듭난) 자들만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었다.(요 1: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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