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최선의 성군

[신천지 봉사] 정지선을 지키면 안전합니다!


정지선을 지키면 안전합니다! 

신천지 대전교회, '교통안전-횡단보도 정지선 지키기' 캠페인 펼쳐 
 


여러 가지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는 신천지 대전교회 자원봉사단이 교통안전과 교통질서 캠페인을 벌이면서 용문동 4거리 주변이 질서 있고 활기찬 모습으로 변화되고 있다.

신천지 대전교회 자원봉사단은 교회 앞 차도에서 발생하는 잦은 차량 정체와 인명 사고를 예방하고자 지난해 가을부터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횡단보도 앞 정지선 지키기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용문동사무소 앞의 횡단보도에서 실시한 ‘정지선 지키기’ 덕분에 보행 신호에도 꼬리를 물며 뒤따르던 차량으로 인해 위험했던 횡단보도가 안전해지고 있다.
 

또한 차량들이 정지선을 지키게 되니 교통 신호가 뒤엉켜 극심했던 교통 혼잡도 해소되어 차량 소통이 원활해져 주변 상가에도 밝은 분위기를 줄 수 있게 됐다.

용문역 주변 상가 상인 000은 “정지선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하니까 확실히 교통 혼잡이 줄어들어서 좋다”면서 “교회에서 직접 나서서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해주니 도로 주변이 번잡스럽지 않아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 대전교회 자원봉사단은 매 주일 ‘대중교통 이용하기 캠페인’을 벌여 교회 앞에 정차하는 버스와 택시 기사에게 따뜻한 음료를 나눠 주고 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유성 5일장 유성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벌이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료 출처] 
http://www.sisa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