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신천지/계시와 주석

신천지 계시록 비교, 십 일 동안의 환난 (계 2:10)


계2:10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찌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 을 옥에 던저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1.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바른증거:

 



  본문의 편지는 서머나 교회 사자에게 보내는 편지이기는 하나, 이 편지가 교회들에게 하는 편지라 하였으니 일곱 교회에 대한 편지요, 이 일곱 금 촛대는 하늘 보좌(계4장)에서나 모세 때 장막(출25장)에서 본 바 한 장소에 있는 것이요 서로 연하여 있다(겔1장). 그와같이 일곱 금 촛대, 일곱 별은 예수님의 한 손 안에 있고 한 장막 안에 있는 것이다.

  사람이 곧 교회도 되고 성전도 되고 일곱 별도 되고 일곱 사자도 된다(고전 1:2, 3:9, 16, 계1:20). 계시록 4장의 일곱 등불 곧 일곱 영이 일곱 사자(일곱 별)와 함께 하므로(계3:1) 일곱 사자가 등불의 역사를 한다.

  사단 니골라당이 들어온 곳은 길 예비 등불의 일곱 사자가 있는 장막(교회)이요, 본문의 10일 간 환난을 받는 옥(獄)은 계시록 18장 2절의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 곧 영적 바벨론을 말하는 것이며, 육적 세상의 형무소를 말한 것이 아니다. 즉, 옥이란 것은 사단 니골라당이 자기 세력, 자기 권세를 주장하기 위해 금 촛대 장막 전도사들을 자기들의 교리 교법 안에 가두어 간섭하지 못하게 한 사실을 두고 한 말이다. 그리고 이 때 이들에 의해 두 사람이 형무소에 간 일이 있는데(계11:7~10 참고), 이것은 본문의 옥에 갇혀 있었음을 말함이 아니다.

  이것은 현장에서 보고 듣고 지시에 의해 오늘날 첫 장막(일곱 금 촛대 교회)에 편지한 자가 사실을 증거하는 것이다.

 

2. 국.내외 저자들의 증거:





3.참고 자료: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